선크림 사용자 8%만 정량 사용, 한국 평균 0.7~0.8g 사용해야
선크림 사용자 8%만 정량 사용, 한국 평균 0.7~0.8g 사용해야
  • 김태일 exergame@daum.net
  • 승인 2021.03.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량 소포장 Ph.Hubby의 1그램 선크림 인텐시브 프로텍션, SPF 등 검증 완료 

선크림 사용자의 80% 이상이 정량을 모르고 있으며, 8%만이 정량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남성·여성 평균 사이즈 얼굴 사이즈를 감안하면 0.7~0.8g 정도를 사용해야 효과적이나 실제로는 그보다 적은 양을 사용하는 한다는 것이다.

광고회사 하우즈에서 실시한 소비자조사에 의하면 선크림 사용자의 약81%가 선크림을 얼마큼 발라야 효과가 있는지 ,정량을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비자의 약 8%만이 정량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선크림에 표시된 자외선 차단지수만큼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실시하는 임상시험법에 따라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게 되면 한국 여성의 평균 얼굴사이즈를 감안시 약 0.7~0.75g, 남성의 경우 약 0.8g 정도를 발라야 한다. 

얼굴에  필요한 양에 더해 손가락 등에 묻는 손실분까지 감안 시 1g정도는 펴 발라야 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대부분의 선크림 사용자는 이에 훨씬 못 미치는 양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 국내 선크림 제품의 일부가 자외선차단지수(SPF) 표시가 의심된다는 한 유튜버의 주장으로 선크림 제품에 대한 신뢰가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선크림은 피부노화를 막기 위해 필수로 사용하는 제품이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기 때문에 표시된 지수에 대한 논란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자외선 차단제 논란 속에서 SFP 50+ PA++++를 보장하고 일회 사용분인 1g 정량을 소포장해 위생적이면서도 신선한 선크림을 스킨케어 같은 산뜻한 사용감으로 제공하는 Ph.Hubby의 1그램 선크림 인텐시브 프로텍션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Ph.Hubby의 1그램 선크림 인텐시브 프로텍션은 선케어 전문가들은 화장품 개발·마케팅에 30여년을 종사한 사람과 화장품 업계 연구소 전현직 연구원들과 개발부문에 종사한 임원들이 개발해 신뢰도를 더했다.

공식 출시일은 3/29일 이며 유통채널은 약국, 홈페이지를 통한 자사몰과 종합몰 등 온라인 11곳, 신세계면세점에 입점이 확정됐다. 

기존 자외선 차단제는 SPF지수는 물론 사용량에 대한 특별한 가이드 라인이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SPF 15, 30, 50 등 숫자만으로 구분된 제품을 높은 수치가 중요하다는 판단으로 사용하고 있다.

Ph.Hubby 김준배 대표는 “일반적인 동양인 피부에 대한 오해가 있는데,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의 피부가 서양인에 비해서 두껍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은 자외선차단제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기 쉽다”며 “연구에 의하면 동양인과 서양인의 표피와 진피두께는 거의 동일해 자외선은 비가 오는 날이나 구름이 낀 날에도 지속되므로 날씨나 피부의 색깔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해 줘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피부노화의 가장 직접적인 영향은 나이를 먹어가게 되면서 신체적으로 겪게 되는 콜라겐감소나 수분량 감소등의 내부적 요소에 자외선으로 인한 외부적 요소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며 “피부노화를 지연시키거나 예방하는 방법은 안티에이징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것 보다는 제대로 된 자외선 차단제를 제대로 적량 매일 발라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습관”이라고 설명했다. 

성인 평균 얼굴 크기에 맞춘 1g 선크림, SPF 등 검증 완료

‘Ph.Hubby의 1그램 선크림’은 성인 평균 얼굴 크기에서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1g 정량을 신선 패키지에 담고 국내 선케어 처방 전문가들이 론칭한 선케어 전문 브랜드다.

1g 선크림은 확실한 자외선 차단 효과, 스킨케어, 안전성, 위생, 좋은 성분 등 선크림의 본분을 지키고자 한 김준배 대표와 피부에 맞는 정량의 선크림 사용이 피부노화 예방에 필수라고 생각하는 김대표의 아내 약사, 그들의 생각을 제품으로 구현한 국내의 선크림 처방 최고 전문가가 개발한 제품이다. 이 과정에서 Ph.Hubby 브랜드명이 탄생했다. 또한 정확한 정량을 나타내 주기 위해서 제품명을 피에이치하비 ‘1그램 선크림’으로 명명했다.

제대로 된 선크림을 만들어 소비자들이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올바른 자외선 차단 솔루션이라는 판단에서 피에이치하비를 선크림 전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1g 선크림은 정직한 SPF 50+ PA++++ 수치로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은 물론 기분 좋은 사용감을 더했다. 또한, 민감한 피부를 위해 순하고 안전한 원료를 엄선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제공한다. 자외선 차단 지수 SPF 50+, PA++++ 검증도 완료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 피부노화 방지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세계적인 미용 전문 기자가 저술한 BRANDED BEAUTY에 의하면 소비자의 78%는 가시적인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하고 안티에이징 제품이 피부노화를 무조건 방지해 주지 않아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스크를 착용해도 선크림은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 서울대학교 피부과 교수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마스크를 쓰더라도 자외선에 노출되는 부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한다”며 “야외 활동을 할 때 PA 지수에서 +가 세 개 이상인 선크림과 UV-B를 차단하는 SPF가 50 이상인 선크림을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한 피부과 전문의는 “흰색 마스크를 쓸 경우 마스크가 자외선을 반사하면서 눈가 피부와 콧등, 이마 등 예민한 부분이 그을리기 쉬우므로 선크림 사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외선 차단제는 이제 외출용이 아니고 매일 사용해야 하는 데일리 케어의 일부가 되고 있다. 이제 매일매일 정량의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바르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철벽차단해서 노화를 예방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

Ph.Hubby 김준배 대표는 “피에이치하비 1그램선크림은 제가 지금까지 고민해 왔던 제대로 만든 선크림에 대한 고민을 확실하게 풀어주는 제품”이라며 “제품에 표기된 SPF지수만큼의 자외선 차단효과를 소비자에게 드릴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도 정량을 일회분 씩 개별포장해서 제공함으로서 신선한 제품을 매일매일 사용하게 해 드리는 것으로 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지금까지 개발해 왔던 그 어떤 선크림 보다도 가장 우수한 사용감은 물론, 스킨케어가 따로 필요없을 정도의 흡수력과 보습력을 지닌 ,기초크림과 같은 그리고 저의 화장품 경력을 응축해서 개발한 자신있는 선크림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피에이치하비 1그램 선크림은 3/29일부터 온라인은 물론 서울지역 약국을 통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