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경기불황에도 ‘호황’ 누리는 건기식
코로나 시대, 경기불황에도 ‘호황’ 누리는 건기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3.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 지난해 대비 건기식 판매량 27%↑ 소비자 늘어

장기간 계속된 코로나 19 상황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가운데, 환절기까지 더해지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큰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는 환절기가 되면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세를 보인다.

마켓컬리에서 실시한 환절기 기간의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환절기 기간인 9월 1일부터 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이전 6일(8월 26일~31일)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환절기의 큰 일교차로 인해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경향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업계에서는 환절기에 의한 면역력 저하로 생길 수 있는 질병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는 츄어블 멀티 비타민 & 미네랄 제품 ‘유스 큐브’를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했다. 큐브미 유스 큐브는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12종의 비타민(비타민 B1, B2, B6, B12, C, D, E, 나이아신, 판토텐산, 엽산, 베타카로틴, 비오틴)과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에너지 대사 등에 필요한 3종의 미네랄(아연, 망간, 셀렌)을 포함하여 기존 유스 큐브 제품 대비 11종의 비타민을 더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로 손꼽히는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물질로,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등을 함유해 유해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의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은 구강 내 항산화, 항균 작용을 도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복용하기 적합한 프로폴리스 제품이다.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는 30년간 장기 숙성한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를 담았으며 독자적인 정제과정을 통해 유효성분만을 추출한 제품이다.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높은 항균력을 가진 아르테필린C가 함유돼 있어 일반 프로폴리스에 비해 더욱 우수한 항산화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Flavonoid)’ 성분이 함유돼 활성산소를 막아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제격이며, 각종 화학 첨가물과 합성 감미료를 함유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는 면역세포의 약 70%가 모여있는 최대 면역기관인 장 건강을 동시에 증진해야 한다. 면역력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종근당건강은 면역력 유지, 장 건강, 피부 건강 등 3중 기능성 인증을 획득한 ‘알로에 이뮨스틱’ 제품을 선보였다.

알로에 이뮨스틱에 사용된 알로에겔은 장내에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기능성 원료이며, 알로에 속 다당체는 장을 튼튼하게 지켜줘 면역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알로에 속 기능성분 다당체는 총 120mg이 함유되어 있으며 알로에 섭취의 단점으로 꼽히던 미끈거림과 역한 향을 없애 맛있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어 온가족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면역력 증진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홍삼’을 빼먹을 수 없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으로 인증받은 원료이며, 광동생활건강은 최근 ‘광동 광옥고 홍삼 본’을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제품에는 6년근 홍삼이 주원료로 함유된 것뿐만 아니라 인삼 분말과 벌꿀, 백복령, 건지황추출액 등 7가지 전통 부원료를 더한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홍삼의 주요 활성성분인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가 한 포당 11mg 함유됐으며, 광동제약의 300여 가지 품질 검사를 거쳐 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돼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삼진제약의 ‘바이탈업 이뮨엔진 앰플’은 면역기능 향상과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글루콘산 아연을 함유해 높은 체내흡수율을 선사하며,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 4종, 항산화 영양소 셀레늄을 사용했다. 또한 1회분 20ml를 마시는 앰플 제형으로 제작되어 흡수가 빠르며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하여 남녀노소 편리하게 면역력을 손쉽게 챙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긴장되는 일상 속에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까지 겹쳐 면역력 저하까지 우려되는 상황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 불확실한 상황에서 건강의 기본이 되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기식 제품의 출시는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