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국제유통센터, TBC 매칭상담회
SBA 국제유통센터, TBC 매칭상담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3.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개최
바이어 30개사, 서울어워드 중소기업 150여개사 참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 이하 SBA)이 서울어워드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Trade  Bridge Conference(이하 TBC) B2B 매칭상담회를 개최한다.

바이어사 30여 개사, 참가기업 150여 개사, 총 18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3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서울 강서구 등촌동 소재 SBA 국제유통센터 공간 인프라를 활용하여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참석 바이어와 참가기업의  체온 체크, 상담장 분리, 비말 차단 가림막 설치, 테이블 간 거리를 유지하며, 온라인 매칭을 희망하는 기업은 화상매칭을 진행하는 등 방역에 철저히 신경 쓸 계획이다.

금번 TBC에는 ▲비즈니스 매칭상담회(B2B매칭 상담회) ▲유통·마케팅 세미나 ▲1:1 전문가 컨설팅이 진행된다. B2B 매칭상담회에는 직매입 바이어, 플랫폼 MD, 국제무역인 등 SBA가 민간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직접 초청한 바이어와의 매칭상담이 이루어지며, 지식재산 및 법률, 투자/융자, 수출입관세, 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1:1 전문가 컨설팅이 매일 진행된다. 24일에는 유통 트렌드 및 마케팅 실전전략에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용상 SBA 마케팅지원본부장은 “지난해 11월 론칭한 TBC 매칭  상담회는 해외 신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부서인 판로개척팀에서 추진하는 정기 B2B 상담회 브랜드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분기별로 진행한다.”라며 “이번 행사에는 리빙과 스포츠, 식품, 이/미용, 가전/디지털,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TBC 매칭상담회는 단순한 매칭에서 끝나지 않고, 후속 성과 조사와 지속적인 서울어워드 상품 정보 제공을 통해 참석 바이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협력 바이어를 확대하여 지속적인 중소기업 상품 소싱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