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021 서울 메이드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기업 모집
SBA, ‘2021 서울 메이드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기업 모집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3.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막힌 중소기업 해외 신규시장 진출 도모
서울 이미용 기업 3월11일까지 온라인 신청 가능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COVID-19로 막힌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아세안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서울 메이드(SEOUL MADE)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앞서 SBA는 현지 전문 협력사(PHANDA, COS&KO VINA, SHERS HOLMES)와의 업무협약 체결하여 2020년 10월부터 베트남 및 태국에 SEOUL MADE 글로벌 협력매장을 조성, 아세안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현지 유통거점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20년에는 70개사가 현지 협력사 MD의 시장성 평가로 베트남(호치민) 및 태국(방콕)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되어 454개 제품이 현지 고객들을 만났다.

㈜베터랩은 높아져가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안목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개성적인 브랜드와 제품을 개발하는 코스메틱 전문 기업으로, K-뷰티의 대표 카테고리인 ‘한방’과는 또 다른 ‘정통’의 컨셉트를 제안한 차별화된 브랜드로 SEOUL MADE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하여 아세안 시장에서의 저변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시아뷰는 과대 포장과 가격 거품은 걷어내고 한국의 기술력과 감성을 담은 MILK PLUS MOISTURIZING LOTION 외 11종이 입점하여 태국 시장 진출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게 되었다.

2021 SEOUL MADE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지원 사업은 베트남 및 태국 이미용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서울소재 중소기업으로,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11일까지 SBA 및 국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SEOUL MADE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기업 모집은 연 2회, 상하반기로 구분해 진행하며, 상반기에는 매장별 20개사 내외의 규모로 입점을 지원할 계획으로, 입점기업은 현지 협력사에 의해 직접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SEOUL MADE 글로벌 협력매장 입점 및 분기별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지원되며, 입점에 필요한 FDA 등의 해외규격인증비를 기업당 최대 200만원 이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또한, 입점제품에 한하여 ‘SEOUL MADE Selection’ 태그를 사용할 수 있으며, SBA 비대면 온라인 수출 플랫폼 ‘TRADE ON (tradeon.sba.kr)’ 정보 등록으로 다양한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SBA 국제유통센터 김용상 마케팅지원본부 본부장은 “본 사업은 SBA와 아세안 시장 내 한국 이미용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현지 협력사(유통사)간의 공동사업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에게 수출 거래선을 제공하여 안정적으로 해외진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베트남 및 태국의 이미용분야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