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정바이오 신공장 ISO22716, HACCP 인증 완료
㈜단정바이오 신공장 ISO22716, HACCP 인증 완료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1.02.1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천연물 전문기업

㈜단정바이오가 화장품 원료 공급업체로는 이례적으로 2021년 1월, 유럽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로써트로부터 화장품 품질 관리의 국제 인증 ISO 22716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전 세계적으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안전관리체계로 인정받는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단정바이오는 변함없는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유지하며 획기적인 제품 개발과 신규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속 발전을 거듭해 온 천연물 전문기업이다.

인증을 받은 신공장은 국내 시장 및 중국, 태국, 유럽 등 해외 시장 내 ㈜단정바이오의 제품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생산기지 확충을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추가 건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빠르고 민감한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천연, 유기농, 비건 원료 전용 생산 시설과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전용실도 구축한 만큼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정바이오는 이미 ISO 9001과 14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 ISO 22716에서 기존 주력 분야인 기초 제품 외에도 클렌징 화장품에 대해서까지 인증을 획득하였다. 또한, 화장품 원료회사에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인증을 받는 경우도 드물어 ㈜단정바이오의 사업 행보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정바이오에서 인증받은 유형은 HACCP 인증을 받지 않아도 되는 비의무 유형임에도 불구하고 의무적용유형 대상의 확대 추세에 선제적 대응으로 HACCP 인증을 진행하게 되었다. ㈜단정바이오는 먹을 수 있는 푸드 그레이드의 성분으로 만든 화장품 원료도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어 발라서 피부 겉부터, 먹어서 속까지 가꿔주는 이너뷰티까지 한번에 실현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단정바이오 관계자는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생산, 보관, 유통까지 모든 단계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체계적 관리 시설과 설비에서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기초 연구 개발에 R&D 역량을 집중하여 보다 고객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원료 개발에도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