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EPHORA & KOHL’s 전략적인 제휴
미국 SEPHORA & KOHL’s 전략적인 제휴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1.01.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LTA-Target 매장에 반격

미국 SEPHORA와 KOHL’s 전략적 제휴로 ULTA-Target 매장과 경쟁구도가 심화되고 있다.

Ulta Beauty가 Target Store를 Target 매장 내에 2021년까지 Ulta Beauty 500개의 스토어를 오픈한다는 계획에 대응하기 위해 Sephora와 KOHL도 2023년까지 850개의 Sephora 매장을 Kohl’s 매장에 오픈하고  적어도 내년 가을까지는 200개의 미니 사이즈 Sephora매장을 KOHL’s 매장 안에 오픈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Kohl’s(미국 전역에 1,160개의 매장을 보유)는  2015년도부터 이미용 사업 (Beauty Sales)의 성장을 계획하였으며, 지난해 매출 약 195억 달러 중 이미용 산업은 전년 2% 비중에서 5%로 증가하였고, 이번 Sephora와의 전략적 파트너 사업으로 향후 10억 달러 수준의 이미용 산업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Sephora는 미국에서 2006년 이후 J.C Penny 백화점과 전략적 파트너를 맺고 협업 하였으나 최근 양사 간의 소송으로 전략적인 관계가 끝날 것으로 전망 됐으나, SEPHORA의 관계자가 JC Penny와 SEPHORA는 기존에 독점 관계에서 전략적 관계가 끝나는 2023년까지 JC Penny 매장 내에 600여개의 매장을 유지하는 등 유연한 관계를 유지하기로 결정했했다. 이번 Kohl’s와의 매장 확대 제휴는

Kohl’s의 매장은 주요 고객들이 주로 살고 있는 도시 외곽 쪽에 위치하여 도시 외곽 쪽에 매장이 별로 없었던 JC Penny 의 약점을 보안해줄 것으로 판단, 이번 Kohl’s와의 매장 확대 제휴를 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분석하고 있다.

Sephora는 향후 Kohl’s 매장에서 위치가 잘 보이는 곳에 매장을 가지게 되며, 100여개의 프레스티지 브랜드를 판매할 계획이다. 기존에 JC Penny는 단순하게 매장 공간만을 공급했다면 이번 Sephora와 Kohl의 제휴는 Kohl의 매장 관리 및 고객 관리 능력 등이 발휘가 되며 Kohl의 렌탈 웹사이트에서도 Sephora 매장의 제품 등을 판매할 수 있게됐다. 또한 Sephora의 프로그램 포인트도 적립이 가능하다.

Michelle Gas, Kohl’s CEO는 기자회견을 통해서 이번 Sephora & Kohl’s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이 Sephora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 및 프리미엄 가치를 Kohl’s의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한 단계 혁신의 단계로 갈 수 있는 좋은 파트너 십이라고 발표했다.
 
Sephora USA 의 Jean-Andre Rougeot 대표 또한 이번 파트너쉽에는 8,500개의 SKU가 준비될 것이며, KOHL’s와 함께 벌어들이는 수익은 양사가 나누어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ohl’s의 E-커머스 사이트에도 Sephora가 준비한 제품 등이 진열이 되고 판매가 되어 추가 디지털 커머스의 매출도 기대가 된다.
 
인터코스메틱 심성환 대표는 “미국 Ulta Beauty & Target Store의 전략적 파트너쉽에 대해항기 위한 Sephora와 Kohl’s 양사간에 전략적 관계는 La Mer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보다는 Ordinary, Inkey List 같은 메스티지 인디 브랜드가 더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나”라며 “향후 이렇게 된다면 최근 Beauty section을 늘리려고 하는 Walmart 미국 홈쇼핑 업계의 강자 QVC 와의  협업도 가능해 보인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