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6회 국제미용 경진대회 성료
2020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6회 국제미용 경진대회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12.2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코로나 19로 서울, 부산, 창원 분산 개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중앙회가 지난 11월 14일 인덕대학교와 부산동명대학교에서, 11월 19일에는 창원문성대학교에서 2020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제6회 국제미용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 왁싱의 5개 부문, 38개 종목에서 선수가 출전하여 소상공인부와 일반(학생)부로 나뉘어 실력을 발휘했으며. 국내 뷰티 아티스트들의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높이는 뷰티인의 축제가 되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과 부산, 창원 세 지역에서 나누어 개최하였으며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대회장 내 인원을 최소로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개최하였다. 대규모 인원의 집체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부대행사는 아트마스크 &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우수 작품 전시 및 출품 작품 무대워킹으로 간소화 하여 진행하였다.

12월 14일 개최된 시상식은 그랑프리 이상의 주요 우수 작품 시상으로 진행되었는데 특별시상으로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상은 160만 뷰티유튜버이자 뷰티크리에이터인 씬님이 수상했다. 이 상은 올 한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위 향상에 공헌이 있는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특별상이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우수 인재 양성 및 메이크업 산업 활성화, 뷰티산업 여성인력개발 등 메이크업 분야 발전에 공적을 인정받아 연성대학교 김선영 교수가 보건복지부 장관 공로상을 수상했다.

각 부문별 주요 수상자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소상공인부문 권진아(패션메이크업, 뮤토스타일샵), △ 소상공인부문 유한나(패션메이크업, 한나뷰티&컬러), 일반(학생)부문 신아영(웨딩메이크업, 오아시스뷰티아카데미) 일반(학생)부문 윤소현(시대메이크업, 인덕대학교), △ 보건복지부 장관상 소상공인부문 금지선(바디왁싱, 라주아뷰티블렌딩), 일반(학생)부문 최지현(환타지메이크업, 수빈아카데미), 국회의장상 이지우(업스타일, 수빈아카데미) 등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개최시기가 여러 번 연기되는 등 어려움이 있었으나 그만큼 선수들이 더 열심히 준비한 만큼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어 엄중한 시기에 값진 대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