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에서 주목받은 아이템 3가지
라이브커머스에서 주목받은 아이템 3가지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11.1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방' 장바구니엔 무엇이 담겼을까?

모바일 홈쇼핑으로 불리는 ‘라이브커머스’가 대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자들의 쇼핑이 대부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하고 비접촉과 비대면을 선호하는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쇼핑 트렌드의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2023년까지 시장 규모만 1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을 받으며 유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생방송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인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유통 채널이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채팅을 통해 문의하고, 판매자는 그에 대한 답변과 부가적인 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하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쇼핑을 돕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경기 침체 상황에서도 단연 승승장구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최근 눈에 띄는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 헤드뱅잉에도 떨어지지 않는 밀착력으로 화제된 마스크팩, AHC ‘마이크로 착붙 마스크 시트'

AHC는 피부에 착 붙는 강력한 밀착력으로 촉촉함을 전달하는 신개념 엠보싱팩, ‘마이크로 착붙 마스크 시트’의 특징을 실시간으로 시연하며 지난 달 29일 진행한 카카오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3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지난 16일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매진을 이끌어냈다.

AHC '마이크로 착붙 마스크 시트'는 마이크로 엠보싱™ 시트로 입체적인 얼굴 표면에 일반 순면 시트 마스크 대비 10배 강화, 강력한 피부 밀착력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하고, 2만 6천여개의 양면 홀이 에센스를 머금어 마르지 않고 효과적으로 피부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와 촉촉함을 채워주는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이 제품은 방송에서 강력한 피부 밀착력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시연을 한 것이 큰 주목을 받았다. 카카오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AHC 엠보싱팩을 붙인 패널들이 아무리 얼굴을 움직여도 마스크팩이 떨어지지 않자, 촬영 감독까지 놀라며 마스크팩을 붙이고 헤드뱅잉에 동참하는 등 놀라운 밀착력을 입증했을 뿐 아니라 재미까지 더해져 실시간 라이브 채팅 반응이 뜨거웠다. 총 방송 시청자 수는 10만명을 넘었고, 마스크팩을 떼어냈을 때 피부의 촉촉함과 광채까지 실시간으로 보여지면서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마스크팩을 붙인 풍선을 흔들며 떨어지지 않는 초밀착력을 보여줘 마스크팩 세트 구성 상품이 전부 매진되었다.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홈케어 열풍에 발맞춰 기존 시트 마스크팩의 끈적임 및 흘러내림과 같은 불편함은 개선하고 흡수력과 밀착력을 강화시킨 점도 인기의 한 몫을 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잦은 피부 자극, 건조 등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4종의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집에서도 가능한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 전달로 눈길 끈 미쟝센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미쟝센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대표 밀리언셀러 제품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을 비롯해 집에서 쉽게 모발을 케어할 수 있는 ‘살롱 플러스 클리닉10’ 등을 소개했다. ‘미쟝센 리얼 홈살롱’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방송에서는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염색과 모발 케어를 시연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함께 출연한 헤어 전문가는 시청자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셀프 케어 꿀팁들과 셀프 염색의 노하우를 보다 현장감 있게 전달하며 좋아요 3만 개 이상을 받았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은 모로코산 골든 아르간 오일을 비롯해 카멜리아, 마룰라, 올리브, 호호바, 애프리콧, 코코넛 등 일곱 가지 자연 유래 오일 성분에 황금 비율 배합 기술(7X Golden Oil)을 적용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제품 사용 직후 수분, 윤기, 강도, 탄력 부족, 엉킴, 갈라짐, 거칢 등 7가지 손상 모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 향수에 대한 스토리텔링으로 마치 향수를 뿌린 듯한 느낌을 이끌어낸 딥디크 ‘도손’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는 브랜드 스토어 오픈과 쓱데이 특집을 기념하여 딥디크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다양한 기획으로 선보이는 ‘딥디크 데이’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했다. 오드퍼퓸과 오드뚜왈렛의 차이점 등 평소 소비자들이 궁금해했던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스토리와 향에 대한 자세한 묘사 등을 위주로 진행을 이어 나갔으며, 향수 뿌리는 방법부터 향수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팁들을 공유해 '좋아요' 7만 개 이상을 받는 등 성황리에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딥디크 ‘도손(Eau De Parfume DO SON DPT)’은 딥디크의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로, 딥디크 창립주 중 한 명인 이브 쿠에랑의 어머니가 사랑했던 수선화 향을 담은 제품이다. 수선화와 터키 장미꽃다발이 오렌지 꽃잎, 로즈베리 향과 함께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향을 베이스로 화이트 머스크와 아이리스 향이 전해주는 파우더리한 느낌을 전달해 오랫동안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