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리더십-거인의 발자취' 출간
‘K뷰티 리더십-거인의 발자취' 출간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0.09.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를 석권한 화장품 장인 10인의 성공스토리

장업신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장인의 이야기를 담은 'K뷰티의 리더십-거인의 발자취'를 출간했다. 

이 책은 K-뷰티로 대변되는 한국 화장품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견인해온 화장품 리더들의 숨은 생각과 발자취를 재조명했다.
또 각기 출발이 다른 기업인이 후배 경영인과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단순한 성공 스토리나 노하우가 아닌, 몸소 겪은 현장 경험과 경영 철학을 통해 차별화된 성공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외도 브랜드 탄생과 성장, 글로벌 시장 진출 과정, 위기 극복과 경영철학, 미래 비전 등 명품 화장품 기업의 성장기를 고스란히 담았다. 
'K뷰티의 리더십-거인의 발자취'에 등장하는 10인의 장업계 거인들은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일진코스메틱 유동진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서울화장품 한광석 회장',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 '삼화 조휘철 회장', '아폴로산업 이용대 회장', '뷰티화장품 오한선 대표' 등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의 한 획을 그은 창업주들이다.

'샐러리맨의 신화', '화장하는 CEO'로 알려진 코리아나화장품의 유상옥 회장은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도 끊임없이 배우고 익히며 자신을 연마하여야 한다. 그것이 학이시습지(學而時習之)의 삶 "이라고 강조하며 그가 실천해온 문화경영인의 면모를 보였다.

명실 공히 국내 화장품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의 서경배 회장은 '최초, 최고를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미의 여정'과 'ABC Spirit'이란 실천 비전을 제시하며 아세안 뷰티의 대표주자로 입지를 알렸다.

이밖에도 헤어케어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일진코스메틱의 유동진 회장과 혁신을 통한 세계 No.1 화장품 ODM 기업에 오른 코스맥스그룹 이경수 회장, 인문학을 기초로 한 유기농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 화장품 용기 하나로 세계 시장을 담은 (주)삼화의 조휘철 회장 등 화장품 장인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장인들은 '외형보다는 내실, 안주보다는 혁신, 국내보다는 해외 현지화가 성공의 키워드'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 책을 출간한 장업신문 김중규 대표는 "K-뷰티의 확산에 따라 브랜드와 회사에 대한 조명은 크지만, 이를 뒷받침하며 성공가도로 갈 수 있도록 한 리더에 대한 조명이 필요했다"며 "화장품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리더의 활동과 그동안의 노력, 나아가 경영철학 등을 공유케 함으로써 화장품 기업의 성공을 위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펴낸 곳 장업신문 출판국 / 페이지 299쪽 / 가격 3만2000원 / 판매처 교보 영풍문고 등 전국 대형서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