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TC 피부임상시험센터, ‘ISO 9001’ 인증 획득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 ‘ISO 9001’ 인증 획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0.08.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관리 역량 및 대외 신뢰도 강화

㈜OATC(오에이티씨)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지난달 30일에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 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며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해주는 제도다. 이에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는 것은 전반적인 품질관리체계가 국제적인 수준에서 갖추어져 있음을 의미한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올해 들어 센터의 확장 이전 작업을 진행하면서 피부임상시험 시스템의 선진화 추진의 일환으로 ISO 9001 인증 획득을 준비해왔다. 지난 6월 확장 이전을 완료하고 이번에 ISO 9001 인증까지 획득함으로써 피부임상시험 전반에 걸친 품질관리 역량을 국제적으로 공식 입증함과 동시에 대외 신뢰도도 한층 제고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ISO 9001은 영국 공식 인증기관인 QA 인터내셔널로부터 인증을 받았기에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한 제품의 해외 수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OATC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해외 화장품 시장에서도 제품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하는 과정과 결과가 중요시 되는 추세에 ISO 9001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피부 임상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외품에 대한 CRO 등으로 임상시험 분야를 더욱 확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임상시험 전문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시험검사기관의 대표주자로도 활약하고 있는 ㈜OATC(오에이티씨)는 올해 하반기에 국제공인시험기관임을 인정하는 KOLAS(ISO 17025)인정 획득도 준비 중에 있다. 임상시험과 시험검사 등 OATC의 사업 분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