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코로나19 넘어 중동 수출길 연다!
KTR, 코로나19 넘어 중동 수출길 연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20.06.2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 진출 위한 인증심사 권한 부여받아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코로나 세계적 유행에도 불구하고 수출길 확대에 앞장, 화상 협약을 통해 중동권 진출을 위한 인증심사권한을 부여받았다.

KTR 권오정 원장은 아랍에미리트 표준청(ESMA) 인정기관인 PRIME 그룹의 모하메드 살레 바드리(Mohamed M. Saleh Badri) 대표와 업무협약을 맺고 UAE 진출에 필요한 인증 상담부터 획득까지 우리 기업의 중동 수출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포괄 협약은 화상회의로 진행했으며, 22일부터 순차적으로 ECAS, EQM, 할랄 인증 제공을 위한 세부협의를 추진한다. 지금까지 아랍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서는 ESMA에서 지정한 현지 기관의 시험 및 현지 심사원의 우리 기업 공장심사가 필수적이어서 시간과 비용 부담이 적잖았다. 하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KTR의 시험성적서 및 공장심사를 통해 현지인증을 받을 수 있게 돼 아랍 수출 국내기업의 시간 및 비용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양 기관은 또 아랍에미리트 인증 심사원 교육, 한-아랍 인증 협력체계 수립, PRIME사의 현지 바이어 추천 등 우리기업을 위한 기술 및 마케팅 교류를 넓히는 등 협력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R 권오정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화상회의로 협의를 진행하는 등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 기업의 중동 진출 지원을 위한 활동을 늦출 수 없었다”며 “잠재력이 높고 기회가 많은 중동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아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