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뛰는 기업 ‘이시스코스메틱’
끊임없이 뛰는 기업 ‘이시스코스메틱’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5.2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넓은 시야·적극적인 투자로 ‘글로벌 제조사’로 성장

2007년 설립된 이시스코스메틱은 설립 초기부터 글로벌 제조사로서 성장하고자 노력했다. 2009년 일본 브랜드와 공동 론칭하며 일본 진출에 성공한 것을 계기로 국내·외 유수의 고객사와 손을 잡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전지역에 진출하기 위한 노력과 투자를 하는 등 수년간 거친 노력 끝에 미국 주요 유통 업체와 벤더 체결을 이룰 수 있었고, 현재는 유럽 등 전세계에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또한 미국, 유럽 등의 해외 매출처 다각화를 통해 지난해 700만불 수출탑 수상 및 금년도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지정되어 글로벌 스탠다드 시스템을 갖춘 회사로 거듭났다. 변화하는 화장품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이시스코스메틱은 천편일률적인 마스크팩 시장에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였고, 다양한 용기 제품과 여러 재미있는 신제형 등 신선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ECIS만의 화장품 생산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생활용품, 위생용품, 의료기기, 의약외품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자 노력 중이다. 향후에는 미국 드러그 스토어와 협업을 계획 중이며, 현재 진행 중인 업체들과의 접촉을 신규 계약 성사로 연결시켜 전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ECIS ‘완전 자동화 구현’ 및 ‘생산기술 혁신’ 강점

이시스코스메틱의 공장은 설계 시부터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할 수 있게 고려했고, 제조·생산부터 포장 및 검수까지 전 공정 원스톱 생산 라인을 도입해 생산 효율성을 고려해 시공했다. 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제조 공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고, 생산 캐파도 국내 최고 수준에 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료기기실, 의약외품실, 유기농실 등을 구축해 화장품에만 한정하지 않고 그 이상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트렌드인 클린뷰티, 그린 뷰티에 최적화된 제조사로서 글로벌 업체의 신뢰를 얻고, 우수한 품질과 위생환경에서 제품이 생산되도록 고려했다. 

또한 당사 전 제품은 국제 규격의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인 ISO22716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고,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규제가 엄격한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으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외에도ISO9001, ISO14001인증,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 허가(GMP,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를 받은 전문 생산시설 구축과 의약외품 제조업 인증 획득 및 미국 FDA로부터 OTC 제품 제조공장 등록을 받았다. 또한, ‘eve비건’ 인증과 미국 유기농 인증 USDA를 획득했다. 

이러한 이시스코스메틱은 자동화 생산 공장과 함께 월 1억 장 규모의 마스크팩과 월 1천 만개 이상의 스킨케어 제품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당사의 연구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하기에 보다 세분화해 구성되어 있고, 팀 성격마다 다양한 연구와 샘플을 만들고 있다. 기업부설 연구소 운영으로 자체 천연 향균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바이오 셀룰로오스 마스크팩 라인과 천연원물 증류 추출 장비를 활용한 스킨케어 라인 품목이 전체에서 높은 상품 경쟁력과 상품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집중하는 부분은 OTC시장과 유기농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이러한 독자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한 화장품과 바디, 헤어 품목의 보유기술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있다.

더불어 이시스코스메틱은 품질 검토 개선 프로세스인 프리미엄 품질기준 EPQS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국제기준에 맞게 원료 관리부터 공장 위생관리, 품질관리, 제조공정, 설비관리 등 일련의 과정들을 컨트롤 하고 있다. 월 약 300품목 이상의 연구 및 품질관리가 가능한 시설을 구축했고, 전문적인 시험 검사법을 도입하여 철저한 품질검사 시스템을 확립했다. 또한 기능성 원료 분석시험이 가능한 고가의 분석장비를 도입하여 안정적인 제품 및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는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최적화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노력하고 있다.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과 아름다움,
꿈을 실현하는 글로벌 E-CIS”

이시스코스메틱은 사람 중심의 상품 제조를 통한 정직한 화장품으로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글로벌 ECIS(“Beyond Cosmetic, Better Life”)라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 장애인 채용에 앞서는 것 외에도 일자리 창출과 윤리경영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계획을 바탕으로 이시스코스메틱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아가고 있다. 지난해 ‘2019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자녀출산 지원 및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자녀들을 위해 학교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복지 제도와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경조사비 및 귀향비 지원, 건강검진프로그램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