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업체 탐방 - 정한약품
원료업체 탐방 - 정한약품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7.05.2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은 판매망,80업체에 원료공급

헤어케어 전문...美 내셔널스타치와 제휴














정한약품(공동대표 한은환·정남선)은 초창기부터 미국 내셔 널스타치 와 밀접한 관계릍 맺은 뒤 지난 90년부터 원료를 국내에 소개하기 시작해 헤어케어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신장세를 기록했다.



내셔널스타치의 원료 중 헤어케어 분야에서 활용되는 픽서티브제 로는 VERSATYL-42, AMPHOMER, RESYN 28-2930, LOVOCBYLr47, BALrANCE 0/55등이 있다. 강한 세팅에서 부드러운 세팅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외 개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고 부드러운 촉감, 탄화수소내성, 유연성, 고습도에서도 장시간 유지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최근에 발매된 신원료인PVF는 기존의 제품과 비교해 투명한 세팅력이 뛰어나며 끈적임없이 촉감이 부드러워 증가추세에 있는 국내 헤어젤 시장에서 호평이 예상된다.



컨디셔닝 폴리머로는 CELOUAT시리즈와 FLEXAN 130이있다. 이 제품은 무스, 건디셔너, 샴푸 등에 이용되는 양이온성 계면활성제로 모발에 뛰어난 컨디셔닝 효과와 정착효과를 제공한다. 또 모발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연출해 줌으로써 유연성과 외양을 향상시켜 준다.



2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염모제, 퍼머넌트 웨이브제 등에 점증효과를 주는 아크릴계 폴리머STRUCTURE시리즈는 수용성과 비수용성으로 구분되고 아크릴계 특유의 냄새를 제거한 2001과 3001 등이 있다. 본래 낮은 점도로 되어있어 취급하기가 용이한 반면 과산화수소에 안정하고 쉽게 중화되면서 탁월한 점증효과를 제공한다.



이밖에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스타치 전문회사의 명성에 걸맞게 특유의 변성스타치로 DRYFLO시리즈가 있고 천연 전분인TAPIOCA PURE, 옥수수전분PURITY 21C. 텍스트린제lNDEX가 있다. 또 오일흡수제로 NATROSORB, 필름형성제DERMACRYL시리즈 등이 있다.



정한약품은 내셔널스타치의 원료를 축으로 화장품업체에서 원하는 원료를 적기에 공급할 수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국내 80여업체에 원료를 공급하고 있을 정도로 광범위한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 신기술, 신원료에 대한 정보입수와 국산원료 개발울 추구함으로써 국내산업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