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한 ‘스포츠 마케팅’ 활발
  • 윤경선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19.05.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위상제고, 스타 활용 접점 집중

최근 글로벌 시장 공략과 브랜드 강화를 위한 업계의 스포츠 마케팅이 활발하다. 스포츠는 인종과 국적을 불문하고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매개체로 이 같은 장점 때문에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거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려는 기업들이 스포츠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며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화장품 업계는 대회를 개최하거나 스포츠 스타를 내세워 홍보를 전개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해 국내 뷰티 기업 중 최초로 LPGA 투어 사무국과 타이틀 스폰서 후원 계약을 맺었다. 미국 뉴욕에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면서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LPGA를 적극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201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열린 2LPGA MEDIHEAL Championship’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됐다. 이번 경기는 연장전까지 이어지는 팽팽한 접전이 벌어지며 흥행에 성공했고, 메디힐은 대회 기간 동안 전 세계를 무대로 브랜드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엘앤피코스메틱은 유소연, 최혜용, 이다연 등 6명으로 구성된 메디힐골프단을 통해 선수들을 지원하며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전파해 나가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프로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19년도 정규 시즌에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번 마케팅을 통해 키움히어로즈의 정규리그 홈경기 야구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캘리포니아 알로에 아이스 퍼프 선등 주력 제품을 선물한다. 또 추후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서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유니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TS트릴리온은 최근 축구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을 TS샴푸 모델로 발탁하고 국내 샴푸 시장과 함께 화장품, 뷰티, 건강식품 시장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TS트릴리온은 손흥민 광고를 시작으로 2030 남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S샴푸 관계자는 미국, 중국, 동남아, 호주 등 해외시장으로 판로를 확장 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장품 브랜드 엘로엘(ELROEL)은 프로골퍼 박성현과 후원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엘로엘이 이번 화보를 통해 선보인 팡팡 빅 선쿠션UD’는 국내에서 100만개 이상 판매된 자외선 차단 제품이다. 엘로엘은 ‘2019 이탈리아 코스모프로프 어워즈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기도 했다. 엘로엘은 박성현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이 지난 4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19 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ANA Inspiration)’에 참여, 선수들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후원 활동을 펼쳤다. 리더스코스메틱은 LPGA 최초이자 유일의 공식 코스메틱 파트너로서 매 경기마다 선수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글로벌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LPGA와 함께 협업하여 자외선 케어 전문 브랜드 썬버디를 론칭하고 작년에는 LPGA 공식 랭킹 제도 리더스 탑 10(LEADERS TOP 10s)’을 신설하는 등 적극적인 제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리더스코스메틱은 대회 현장에 브랜드 부스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팩 샘플링과 주요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강화에 주력했다.

골프전용 썬블럭 브랜드 에바끌레르는 LPGA 이미향 프로를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를 개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힘쓰고 있다. 지난 3월 개최한 골프아카데미는 타이거우즈를 가르치기도 했으며 행크해니 아카데미 수석코치를 역임한 세계적인 강습가 피터머피가 내한해 직접 레슨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국제신문이 제작한 골프방송 골프 어벤져스컨텐츠를 제작지원해 골퍼들을 위한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했다. 골프를 즐기는데 최적의 썬블럭을 개발해낸 에바끌레르는 골프전용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국내외 150여개의 골프장에 입점해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끌레르 정 대표는 에바끌레르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 고객과의 소통을 넓히며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