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에 ‘화이트닝 케어’ 관심 증가!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에 ‘화이트닝 케어’ 관심 증가!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5.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에는 자외선 지수 급격히 증가해 자외선 관리, 화이트닝 케어가 중요
미백 기능 겸비한 기초 제품 사용 및 스페셜 아이템 활용한 꾸준한 관리가 핵심

완연한 봄 날씨에 야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미백이나 화이트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깨끗한 피부에 자연스러운 색조를 사용한 ‘내추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화사한 피부톤으로 가꿔줄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는 봄철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선케어 제품부터 색소 침착 완화에 도움을 주는 스페셜 아이템 등 투명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봄철 화이트닝은 ‘선케어’로부터 시작
화창한 날씨가 이어지며 자외선에 대한 걱정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자외선 차단제가 뷰티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기능과 제형도 세분화되고 있다. 차단지수도 가벼운 외출, 레저, 여행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해지고 있으며, 베이스메이크업이나 미백 기능까지 겸비한 스마트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아넷사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SPF 50+ PA++++)은 스킨케어 에센스 성분이 더해진 미백 기능성 효능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고 투명하게 케어해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제형이라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고, 워터리 젤타입으로 화장 위에 덧바르기도 좋아 야외 활동 시 유용하다.

랑콤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SPF50+ PA++++)은 핑크빛 로지 톤업 컬러가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정해 생기를 더하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다. 강력한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해 오염된 도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깨끗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 에델바이스 추출물과 모링가 추출물, 프렌치 로즈 추출물이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데 도움을 준다.

# 화이트닝, 홈케어로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
화이트닝 케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집중적인, 그리고 꾸준한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미백기능성원료가 포함된 화이트닝 제품은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 피부톤 완화에 도움을 준다.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색소침착,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의 멜라닌 케어 앰플이다. 바르는 순간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나이트 케어 뿐만 아니라 아침에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무겁거나 밀리지 않고 촉촉한 보습감과 피부 윤광을 유지해준다. 단 1주 사용만으로도 피부 빛을 밝히는 프리미엄 화이트닝 앰플로, 동국제약 마데카에서 찾아낸 미백 성분 마데화이트™와 동국 핵심 원료 병풀테카(TECA) 결합으로 더욱 강력한 효과를 선사한다.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타깃 스팟 브라이트너’는 롤온 애플리케이터를 장착해 수시로 덧바르기 편리한 제품이다. 미백 성분인 비타민 C 유도체와 염증에 의한 멜라닌 과생산을 방지하는 성분이 복합 작용해 다크 스폿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키엘의 ‘투명 에센스 마스크’는 화이트닝 에센스인 저자극 투명 에센스의 집중 브라이트닝 기능을 담아낸 시트 마스크로, 즉각적으로 환하게 빛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피부가 유난히 어둡고 칙칙해 보일 때 하루 15분씩 주 2~3회 2주 간 집중 케어 하면 피부 톤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된다.

# 시간이 없을 땐 올인원 제품으로 화이트닝 관리!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은 바쁜 아침 출근 준비를 도울 수 있어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화이트닝이 신경 쓰인다면 미백 기능까지 담긴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헤지스 맨의 ‘RULE429 화이트닝 선 올인원’은 스킨케어부터 미백, SUN, 톤업까지 모두 가능한 만능 아이템으로, 바쁜 아침에도 완벽한 출근 준비는 물론 외출 시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끈적거리지 않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