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컨디션 되찾고 싶다면 묵은 때부터… ‘겨울 각질 순삭템’
피부 컨디션 되찾고 싶다면 묵은 때부터… ‘겨울 각질 순삭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9.02.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재생력을 끌어 올리고 노화 예방을 위해 적절한 각질 제거 필수

춥고 건조한 겨울을 지내느라 피부 컨디션이 바닥에 떨어진 요즘, 피부를 건강하게 되돌리려 온갖 좋다는 제품을 써봐도 왠지 겉도는 느낌이 든다면? 바로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는 신호다. 건강한 피부는 약 4주를 주기로 오래된 각질이 저절로 떨어지고 새로운 각질이 올라오는 이른바 ‘턴오버 과정’을 반복한다. 그러나 외부 자극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정상적인 각질 턴오버 주기가 깨질 경우, 피부 재생력이 떨어져 피부가 거칠고 칙칙해지며 노화도 빨라진다.

피부 스스로 건강한 재생 주기를 갖도록 하려면 묵은 각질 탈락이 우선이다. 얼굴 피부라면 기초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몸은 매일 사용해도 좋을 만큼 자극 없는 데일리 스크럽 제품을 고르는 게 현명하다.

■ 얼굴 피부에는 부드럽게 각질 녹이는 저자극 제품 추천

불필요한 노폐물과 각질이 쌓이면 피부장벽을 막아 스킨케어 제품의 유효 성분이 피부로 제대로 흡수되기 어렵다. 민감한 얼굴 피부에는 부드럽게 바르기만 해도 화학적 용해 작용으로 각질을 녹여주는 제품을 추천한다. 자극이 덜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 ▲ 사진 : (왼쪽부터)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 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턴오버 크림’,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

CNP 차앤박화장품의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는 스킨케어 첫 번째 단계에서 이용하는 제품이다. 저자극 필링 성분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불필요한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턴오버 크림’은 밤 사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트 크림이다. 저자극 필링 성분인 락토바이오닉애시드가 피부 턴오버 주기를 촉진해 묵은 각질을 없애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리얼베리어만의 독자 특허 Dualguard™ 성분과 피부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에 반응하는 자연 항산화 효소 S.O.D를 함유해 피부 속 활성산소를 케어하고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모공의 노폐물과 쌓인 각질을 저자극으로 용해시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주며, 혁신 성분 복합체가 예민해진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다크 스팟을 관리해 준다.

■ 몸에 쌓인 각질은 천연 성분 함유한 스크럽 제품으로 제거

얼굴뿐만 아니라 몸 각질 관리도 무리하게 하면 하지 않는 것만 못하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주 1회 정도 작은 알갱이가 함유된 스크럽을 피부 위에 문질러서 그 마찰력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방식이 좋다.

< ▲ 사진 : (왼쪽부터)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스크럽’,
더바디샵 ‘스파 오브 더 월드 메디테라니안 씨 솔트 스크럽’, 러쉬 ‘럽럽럽’ >

더마비의 ‘데일리 모이스처 크림 스크럽’은 48시간 고보습 효과를 인증 받은 크림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스크럽 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 마치 크림을 바른 듯 부드럽게 마무리해 준다. 천연호두나무껍질과 살구씨가루의 천연 스크럽 알갱이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접목한 ‘MLE 보습과학 포뮬러™’를 적용하고 코코넛야자오일을 5% 함유해 피부결 정돈과 보습 유지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무첨가 처방으로 매일 사용해도 자극 없는 순한 제품이며, 튜브 타입이라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바디샵의 ‘스파 오브 더 월드 메디테라니안 씨 솔트 스크럽’은 미네랄이 풍부한 사해 소금 알갱이가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묵은 각질을 제거해 준다. 스크럽 시 마사지하며 몸을 순환시키면 피로를 푸는 데도 도움된다.

러쉬의 ‘럽럽럽’은 바다 소금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이다. 레몬과 오렌지의 상큼하고 시원한 향기가 특징. 샤워 타올과 함께 쓰면 거품 샤워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