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하고 탄탄하게! 겨울철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팁
촉촉하고 탄탄하게! 겨울철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12.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보습 고영양의 세럼, 에센스, 앰플 등의 출시 이어져 눈길

초겨울에 접어든 요즘, 칼바람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피부가 더욱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쉽다. 특히 난방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는데다 건조한 실내에 장시간 있다보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잔주름이 눈에 띄기도 한다. 이처럼 피부 컨디션이 저하되기 쉬운 시기에는 그 어느 때 보다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바탕을 탄탄하게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업계에서는 겨울철 찬 바람에도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럼, 에센스, 앰플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 고보습, 고영양 성분 함유 안티에이징 세럼&에센스로 집중 탄력 케어
차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보습력이 강화된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피부의 바탕을 케어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풍부한 보습뿐만 아니라 고영양 성분을 담아 탄력 케어에도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세럼과 에센스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으니 눈여겨 보면 좋다.
‘어바웃미 메디앤서 리프트씰 세럼’은 주름개선과 미백, 이중기능성 리프팅 세럼으로 얼굴에 바른 후 두드릴수록 늘어나는 쫀쫀한 고농축의 실 제형이 피부에 밀착되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도와주는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기술이 적용됐으며, PLA(폴리락틱애씨드) 성분과 신하이칸, 아지렐록스 등의 성분을 함유한 3단계 리프팅 솔루션으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탄력케어에 도움을 준다.
‘AHC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은 세럼 한 병에 레드 히비스커스, 아르테필린C, 식물성 오메가 오일 등의 항산화 성분을 94% 이상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오메가 셀프-오일 드롭 공법’을 적용해 보습력을 더욱 높였다.
‘듀이트리 피토테라피 카멜리아 엑스트랙트 에센스’는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주름개선 기능성의 에센스로, 피부 지질 성분과 유사한 올레인산을 약 86% 함유한 통영 동백오일을 주성분으로 함유했다.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고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쫀득한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 컨디션, 시카 성분 함유한 세럼, 앰플도 눈길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을 받기 쉬운 겨울철에는 피부가 쉽게 예민해진다. 특히 평소에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이라면, 피부 진정 케어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성분으로 ‘시카(센텔라아시아티카)’를 들 수 있는데, 시카는 빠른 피부 진정 및 거칠어진 피부 컨디션 회복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어 갑작스럽게 피부가 예민해진 경우 시카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세럼’은 고농축의 진정 세럼으로, 핑크 세럼 속의 칼라민 성분과 마데카식애시드, 아시아티코사이드,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등으로 구성된 ‘센텔라-카밍 콤플렉스’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는 수분 진정 에센스로, 발효 콩에서 추출한 리페어빈™과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백 잎 추출물을 더해 피부 속 수분 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닥터벨머 시카 펩타이트 앰플’은 병풀 추출성분(센텔라 정량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 및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피부 탄력 케어를 돕는다.

◆ 고농축 앰플 또는 크림을 시트 한장에 그대로 담은 시트 마스크 잇따라 출시
시트 마스크를 활용해 1일 1팩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고농축의 영양 성분이 담긴 앰플이나 크림을 시트 한 장에 담은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각질이 생기기 쉬운 겨울철,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더마토리 앰플샷 마스크’는 고농축 앰플을 담은 시트 마스크로,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유래 식물당과 트로할로스 성분이 함유되었으며 3겹의 히알루론산 배합이 겉보습과 속보습, 수분지속력을 한 번에 채워줘 오랜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게리쏭 마유크림 마스크’는 게리쏭 독자성분 ‘어드밴스드 홀스 오일’ 및 마유 크림의 두 가지 펩타이드 성분, 특허성분인 ‘에피펄프’ 등이 함유되어 집중적인 보습 및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초밀착 극세사 섬유 시트로 피부 굴곡을 따라 빈 틈없이 밀착,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블리블리 마스크팩’은 40g 앰플 한 병을 그대로 담은 듯 풍부한 에센스와 목까지 내려오는시트 형태로 얼굴과 함께 목 라인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텝 마스크다. 수분, 진정, 영양, 탄력, 광채, 모공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피부 고민별로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