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찬 바람 부는 계절, ‘마스크 팩’에 주목
건조하고 찬 바람 부는 계절, ‘마스크 팩’에 주목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10.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피부 고민 생길 수 있는 시기, 세심한 피부 케어가 중요
피부 컨디션 케어를 돕는 맞춤형 ‘마스크’ 활용법에 주목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가을에는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고 건조, 탄력 저하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쉽다. 이런 때일수록 평소보다 세심하게 피부 컨디션을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피부 고민별 맞춤형 케어를 돕는 ‘마스크 팩’ 제품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 피부가 유독 민감해졌다면, 저자극 마스크나 순한 성분 제품에 주목
평소에 사용해오던 데일리 아이템이더라도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했을 경우 피부가 뒤집히거나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도록 화장품 사용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민감한 피부 케어를 돕는 저자극 마스크나 피부 주의 성분들을 배제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눈여겨보면 좋다.
‘듀이트리 미니멀 딥 마스크’는 전성분을 9가지만 담은 제품으로, 20가지 피부 주의 성분(출처: 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을 배제하여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작나무수액을 45% 함유하여 풍부한 수분과 영양감을 공급하고, 극세사 시트가 얼굴 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파레서피 리얼 센텔라 거즈 마스크팩’은 피부 진정 및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센텔라 관련 성분을 약 85% 함유한 마스크로, 목화솜에서 유래한 100% 순면 소재의 거즈 시트를 사용해 수분을 풍부하게 머금어 피부에 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리더스코스메틱 인솔루션 더마티브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는 피부과 전용 제품으로 순한 성분들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천연 코코넛 워터를 발효해 만든 시트를 사용해 수분 함량이 높으며, 쿨링효과가 뛰어나 피부과 시술 후나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푸석하고 탄력 잃기 쉬운 피부… 영양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아이템에 주목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피부가 쉽게 푸석해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 건조해진 피부는 노화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면서 동시에 피부 탄력을 케어해 줄 멀티 효과의 안티에이징 마스크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어바웃미 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는 프랑스산 원물이 포함된 콜라겐 추출물을 77% 고함량으로 함유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케어를 돕는다. 별도의 원단 지지체 없이 콜라겐 추출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기술이 적용되어 유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에이지 코렉팅 듀얼 시너지 앰플 & 마스크’는 탄력 케어를 돕는투인원(2in1) 마스크팩이다. 슈퍼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한 앰플은 풍부한 보습을 선사하며 다음 단계인 마스크팩 영양의 흡수를 돕고, 마스크팩은 안티에이징 크림인 ‘에이지 코렉팅 크림’ 1병 분량의 영양 성분을 극세사 마스크 시트 1장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투쿨포스쿨 에그 콜라겐 크림 마스크’는 달걀 노른자(난황) 추출물과 알부민 추출물, 콜라겐 파이버 등을 함유한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특수 데칼코마니 시트를 사용해 크림 성분이 흐르거나 묻어나지 않고 얼굴 전체에 들뜸 없이 밀착돼, 영양 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 눈가, 입술, 손 등의 피부 고민을 보다 섬세하게 케어하고 싶다면, ‘부위별 마스크’ 활용
최근 업계에서는 눈가, 입술, 손 등 다양한 부위를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부위별 마스크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고민 부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보다 집중적인 케어에 도움이 된다.
클라뷰 ‘퍼스널 케어 오로라 펄 아이 마스크’는 국내산 고농축 진주 에센스가 함유된 하이드로 겔 시트가 눈가 주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부여한다. 특수 설계된 고글형 디자인으로 눈가 주름은 물론 붓기, 미간주름, 다크서클 등 다양한 눈가 고민 케어에 도움을 준다. 수분탄력, 영양진정, 생기미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는 피지막이 없고 각질층이 얇아 수분 증발 속도가 빠른 입술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전달하는 립 전용 마스크로, 천궁, 대추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실내 환경과 온도변화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모이스처와 리커버리 2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입술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 ‘테라핀 핸드마스크’는 파라핀과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손 전체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핸드 전용 보습 팩으로, 핸드 마스크를 장갑처럼 손에 끼우고 10~20분 후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벗겨내기만 하면 되어 사용이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