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치명적인 두피 열! 한여름 두피 사막화 주의보
탈모에 치명적인 두피 열! 한여름 두피 사막화 주의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8.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된 폭염으로 두피, 탈모 관리 제품 판매량↑

지속된 폭염으로 두피와 탈모 관리 제품이 5배 가량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온라인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 달 두피∙모발관리용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98%나 상승했다. 두피 역시 철저하고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 피부의 한 부분이라 인식하는 것이다. 강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금세 건조해지고 모근 약화를 야기해 이는 곧 탈모의 원인이 된다. 두피의 열을 내리고 자극 없이 각질을 없애며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 꼼꼼한 클렌징은 기본 열 받은 두피를 ‘쿨링’하는 샴푸
온도가 오를수록 기름과 땀, 피지 등 노폐물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말끔한 세정은 물론 열 오른 두피의 온도까지 낮춰주는 ‘쿨링 샴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퓨어스마트 샴푸 [쿨]’은 더위에 왕성해진 피지분비와 두피의 열감 등 여름철 두피 고민을 잡아준다. 멘톨 성분이 두피에 상쾌함을 제공해주는 지성 두피 샴푸로 박하 추출물이 두피의 과다 피지 분비를 줄여주고 두피를 케어한다.

아모레퍼시픽의 건강샴푸 브랜드 프레시팝의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나빠진 두피와 모발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라임, 민트, 레몬, 탄산수와 녹차 성분을 포함한 모히또 레시피의 성분이 두피를 딥 클렌징하고, 박하 성분이 청량감을 준다.

■ 지친 두피에 활력과 영양을 공급해 탈모 예방
좀 더 적극적으로 탈모를 막고 싶다면 열과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고 탈모 개선에 임상으로 검증 받은 유효 성분을 두피에 직접 도포하는 두피 케어 제품을 권한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너지 부스터’에는 흡수를 돕는 특허물질이 함유된 유효성분과 코펙실,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성분이 좋아도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 ‘시너지 부스터’는 ‘B-서큘레이션 노즐(B-Circulation Nozzle)’을 개발, 두피에 직접 도포 가능하며 모발에 분사되어 낭비되던 기존 스프레이 분사 방식의 단점을 보완했다. B-서큘레이션 노즐은 두피 영양 흡수율을 높여주며, 두피 마사지를 통해 영양 흡수를 원활하게 해 탈모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임상을 통해 두피 쿨링을 인정 받은 제품으로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스칼프 바이탈 앰플’은 두피의 열을 식히고 영양을 공급하는 앰플이다. 허브잎 오일과 사과추출물이 두피 각질을 케어 하고 영양 흡수에 최적화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다. 클로렐라 및 동백 오일 성분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두피활성성분이 모근을 강화해 탈모를 예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