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1)
임포트지니어스, 화장품 바이어 정보 Section-미국편 (1)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6.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산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약진하면서 다양한 바이어들이 한국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임포트지니어스의 무역정보 데이터 및 바이어 정보 제공 서비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매주 1개의 바이어 무역정보 및 연락가능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바이어의 수입신고 내역을 바탕으로한 실제 무역거래 데이터이며, 연락가능한 연락처 정보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임포트지니어스 한국지사 로 문의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먼저 소개할 업체는 Asamo Cosmetics로 주로 한국의 헤어, 스킨케어, 펫케어 제품을 미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1997년부터 20년 이상 비즈니스를 영위해 오고 있으며, 다수의 제조업체와 거래하고 있지는 않으나 한국에서 직수입 후 판매 혹은 미국 내 기타 공급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지난 5년간 Asamo Cosmetic Corp의 한국산 화장품 수입내역을 살펴보면 하기와 같은 양상을 보인다.

2014년 총 140톤 가량의 제품을 수입한 뒤 다소 주춤하였으나, 18년 상반기까지 약 80톤의 물량을 수입하며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꾸준히 많은 양을 거래해 오고 있는 D사 외에 S 사와도 최근 새로운 거래를 시작한 것으로 보이며 R 사와의 거래는 다소 소강상태로 향후 추이를 지켜보며 그 원인을 파악해 볼 수 있다. 또한 W사와 A 사 등은 sample 물량을 진행해 본 것으로 추측되며, 이 또한 향후 거래 확장여부를 살펴볼 수 있다.

해당 바이어는 꾸준히 연간 100톤 이상의 물량을 소화하고 있으며,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넓히는데 신중한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Website 를 살펴보면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 자체 보유 물량인지 혹은 다른 공급업체들과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공급을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이 업체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