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함과 기술력으로 ‘주름’잡는 안티에이징 홈케어
편리함과 기술력으로 ‘주름’잡는 안티에이징 홈케어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4.0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 패치 등 리프팅 케어 돕는 제품부터 디바이스까지 다양
기술력과 기능성 더하고 편의성 담아 소비자 관심 높아져

올 봄, 겨우내 푸석해진 피부의 탄력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더욱 편리하고 강력해진 안티에이징 홈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능성은 높이고 편의성은 업그레이드되며 피부의 탄력은 물론, 페이스 라인 케어까지 돕는 제품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 것. 특히 셀프뷰티족의 증가에 따라 기존 스킨케어 차원을 넘어 밴드, 패치부터 전문 디바이스까지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으로 집중적인 관리를 돕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가성비 갑’ 홈케어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추세다.

◆ 귀에 걸지 않고 붙이는 리프팅 밴드 등 밴드, 패치, 마스크에 기술력 담아
다양한 탄력 케어 제품들 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간편하게 붙이는 것으로 부위별 집중 케어를 돕는 밴드 및 패치 타입 제품들이다. 이들은 유효성분 및 기술력을 갖췄음에도 고가의 기능성 스킨 케어 제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
그 중에서도 지난해부터 SNS를 통해 급부상한 턱 탄력 관리 제품들은 대표적인 홈케어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어바웃미의 더마케어 라인 메디앤서 ‘콜라겐 리프트업 밴드’ 는 탄성력과 복원력이 우수한 ESB 밴드를 적용해 귀에 걸 필요 없이 턱에 붙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프팅 밴드로 최근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콜라겐 펩타이드, PGLA, 트라이라겐 성분 등을 밴드에 담았으며,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를 돕는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기술을 적용해 효과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눈가를 집중 관리하는 아이 패치도 꾸준히 인기다. 특히 예민한 눈가 피부를 진정시키면서도 영양 성분을 촉촉하게 공급하는 겔타입의 제품이 많다.
듀이트리 ‘프라임 골드 스네일 아이 패치’는 하이드로겔 에센스 패치에 달팽이점액 여과물 및 고순도 콜로이달 골드, 알로에베라 추출물 등의 성분을 담아 처지고 지친 눈가 피부의 탄력 케어를 돕는 제품이다. 눈가는 물론 탄력이 신경쓰이는 부위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아이오페 ‘코렉팅 패치 마스크’는 눈밑이나 팔자 부위 등에 붙여서 사용하는 탄력 패치 제품으로 미세 돌기 형태로 고체화된 히아루로닉 성분이 피부에 닿아 흡수되도록 설계된 히아루루로닉 멜팅 칩™ 성분을 함유해 고민 부위의 탄력케어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 ‘경혈’을 자극하는 원리로 탄력 케어를 돕는 제품도 있다. ‘메디힐 서클 포인트 블랙칩 마스크팩’ 은 펩타이드 및 마로니에 추출물, 인도유향 추출물 등 성분을 담은 시트 마스크에 지압 원리를 더한 제품. 탄력과 혈액 순환에 관련된 경혈 위치에 스톤을 배치해 피부 흐름의 활성화와 붓기 완화, 탄력 케어를 효과적으로 돕는다.

◆ 고주파, LED 등 기술력으로 ‘탄력 케어’ 돕는 홈디바이스도 다양
집에서 간편하고 전문적인 홈케어를 돕는 디바이스 시장에서도 ‘탄력 케어’ 관련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리프팅 디바이스들은 고주파전류 및 LED 파장, 레이저 조사 원리 등을 적용해 보다 효과적인 피부 탄력 케어를 돕는 경우가 많다.
LG전자의 홈 뷰티 기기 브랜드 프라엘의 ‘토탈 리프트 업 케어’ 타이트닝과 안면 리프팅을 돕는 탄력 케어 기기다. 프라엘은 홈쇼핑 첫방송부터 완판 기록을 세우며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표적인 디바이스 브랜드 중 하나다. 이 제품은 특히 고주파 전류를 이용한 열에너지 및 레드 LED 파장이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미세 전류가 근육에 자극을 줘 페이스 라인 케어를 돕는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메이크온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고주파 열에너지와 빛 에너지의 더블 레이어 리프팅으로 국소 부위 탄력을 끌어올리는 페이스 전용 리프팅 디바이스다. 연약한 눈가 피부는 물론, 팔자, 미간 등 부위별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버튼 하나로 온 •오프는 물론 3단계 모드 변경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다. 이 밖에 트리아의 ‘스킨 리뉴 레이저’는 프락셔널 레이저 기술을 사용한 가정용 레이저 기기로 피부에 대고 부드럽게 움직이면 선택적으로 프락셔널 레이저 빛이 피부 속까지 조사되어 눈가 주름 및 거친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효율적인 홈케어를 돕는 다양한 타입 및 사용법의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는 가운데 특히 탄력케어 제품들은 가성비 좋은 대표적인 홈케어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업계에서는 향후 관련 제품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