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속까지 유효성분 전달하는 ‘발효 화장품’
피부 속까지 유효성분 전달하는 ‘발효 화장품’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4.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업계, 발효 브랜드 런칭 및 발효 화장품 잇달아 출시

 

최근 천연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업계에서는 발효 성분의 화장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는 등 ‘발효 화장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유효성분이 피부 속까지 침투되어 효과적인 피부 케어를 도와 소비자들로부터 발효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발효 화장품은 천연 원료를 발효해 뛰어난 영양 성분을 함유할 뿐 아니라 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분자를 미립화해 입자 크기를 작게 만들어 피부 속까지 깊숙이 흡수되는 특징이 있다.

DHC ‘모이스쳐 라이스(우루마이) 에센스’는 쌀을 가수분해, 발효, 추출한 성분이 피부 겉과 속으로 침투해 활력을 부여하고 피부 속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채워주는 유액상태의 에센스이다. ‘모이스쳐 라이스(우루마이) 에센스는 쌀을 가수분해 하여 얻은 DHC만의 ‘라이스펩티드’ 성분이 피부 턴 오버를 촉진하고 탄력 유지 및 건강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쌀 효모 및 쌀겨 발효액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보습 및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달해 주며 부드러운 텍스쳐로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줘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을 깊숙이 전달해 준다.

CNP ‘비타-B 에너지 앰플’은 에너지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 B 성분이 함유되어 지치고 푸석해진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CNP차앤박화장품의 독자 기술을 통해 발효시킨 천연 비타민이 높은 피부 침투력으로 피부에 효능을 그대로 전달하며 7가지 비타민 B 콤플렉스가 흡수되어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숨37° ‘시크릿 아이크림’은  눈가 맞춤형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발효성분인 싸이토시스를 고농축 함유해 눈가 피부 교정에 탁월한 발효 성분, 아이코렉팅 펌을 담아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3중 보호막 효과로 촉촉하면서도 탄탄한 어린 눈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드러운 젤 안에 고농축 크림을 담은 제형이 연약하고 민감한 눈가 피부를 더욱 세심하게 가꿀 수 있다.

아로마티카  ‘오렌지 소프트 필 토너’는 설탕을 발효시켜 추출한 천연유래 AHA 성분인 락틱애씨드가 3% 함유되어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오렌지 오일이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정돈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 추출물과 식물 유래 보습제인 글리세린 등도 들어있다. 합성색소, 합성향, 합성방부제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알코올 프리 제품으로 피부 자극이 적다.

업계 관계자는 "쌀, 비타민, 설탕 등 다양한 원료를 발효 과정을 통해 피부 깊숙이 영양을 보충해줄 자연 에너지의 ‘발효 화장품’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며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 출시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