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茶 브랜드 ‘오설록’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茶 브랜드 ‘오설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5.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 차문화 부흥 앞장, 다양한 제품 출시로 인기몰이
 

아모레퍼시픽은 우리 고유의 전통 차문화를 부흥시키고자 창업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이 제주의 한라산 남서쪽 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녹차밭으로 개간하기 시작한 1979년 이래, 오늘날까지 ‘제주와의 소중한 인연’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서성환 선대회장의 신념과 노력으로 제주와 첫 인연을 맺은 아모레퍼시픽은 1980-90년대를 지나며 서광, 돌송이, 한남에 이르는 100만평 규모의 ‘오설록 유기농 차밭’을 일궈냈다. 제주 차밭에서 생산된 녹차는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최고의 차 브랜드인 ‘오설록’을 통해 차 애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오설록’에서는 제주에 위치한 오설록 직영 차밭에서 100% 유기농으로 재배한 녹차를 활용해 생활 속에서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녹차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천혜의 자연, 제주 떼루아 품은 오설록
오설록 차밭은 화산섬이라는 특수한 자연조건 외에도 생육이 까다로운 차나무가 튼튼하게 자랄 수 있게 하는 흙, 물, 빛, 바람, 안개의 다섯 가지 요소를 갖추고 있다. 오설록 차밭의 화산회토는 유기물 함량이 높아 차나무가 잘 자랄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되고, 온기를 품고 있는 제주의 빛과 청정수 덕분에 여린 찻잎들이 건강하게 자란다. 또 바람의 섬 별칭에 걸맞게 사계절 내내 강한 바람이 불어와 대기 순환을 촉진하고, 찻잎의 양분 흡수를 극대화 한다. 또 안개는 자연 차광 효과로 찻잎을 더 선명하게 성숙하게 한다.

제주 자연에 사람이 더하는 정성
오설록은 제주 차밭의 환경에 사람이 할 수 있는 과학과 정성을 더하여, 이곳에만 허락된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상의 찻잎을 얻기까지 마주하게 되는 예기치 않은 자연의 변수들을 너그러이 포용하는 방식을 택해 이를 기술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유기농 재배: 환경 친화적이며 더욱 안전한 녹차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일념, 그리고 다른 어떤 나라, 어떤 곳에서 재배된 녹차보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녹차가 훨씬 우수하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확연히 입증하기 위해 유기농 재배를 시작했다. 유기농 재배를 향한 피나는 노력은 미국 농무성의 USDA-NOP 인증, 2011년 유럽의 EU-Organic 인증을 획득하는 것으로 국제적인 검증도 받게 됐다.
차광 재배: 어린 찻잎, 고운 수색, 부드러운 맛은 가질수록 귀한 차로 인정 받는다. 오설록 차밭에서는 선명한 초록빛과 더 부드러운 맛을 내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빛을 차단하고 재배하는 차광 재배를 하고 있다. 일조 시간이 길면 찻잎의 색은 점점 진해지고, 맛이 떫어지기 때문. 빛을 차단하면 경화가 지연되면서 찻잎은 선명한 초록빛이 되고, 아미노산과 아미노산 일종인 데아닌 함량이 높아져 영양가 높은 양질의 찻잎을 얻는다.
품종 개발: 한국 고유의 품종을 개발하고자 기능성 품종 연구 및 신품종 개발을 끊임없이 시도하며 특별한 재배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오설록은 과학이 자연과의 대립이 아닌 상생이라는 방법을 택했을 때 더욱 그 빛을 발한다는 사실을 헌신적인 과학적 연구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티(Tea)의 신선한 접근!

 

세밀한 고객들의 니즈에 더욱 맞는 제품을 선사하기 위해 일로향, 세작, 삼다연 등 품격있는 명차 외에도, 다채로운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티도 새롭게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차를 음미하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녹차, 발효차 등 여러 종류의 차를 묶은 세트 구성도 선보여 차에 대한 관심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설록의 제품들은 고객들이 패키지에서부터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존의 차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별성을 두었다. 아름답고 재밌는 오설록 브랜드의 패키지들은 선물용으로 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소중한 이를 위한 선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모리 인 제주’는 제주에서의 달콤한 추억을 네 가지 제주 꽃향의 티로 연상할 수 있도록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제주의 아름다운 공간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한 권의 그림책 같은 패키지로 재탄생한 ‘시크릿 티스토리’도 인기 아이템이다.

프레젠티 (PresenTEA) 캠페인
무심하게 지나치는 일상 속에 문득 차 한잔의 여유가 간절해지는 순간이 있다. 그 순간을 좋은 사람과 함께 하면 삶은 더 아름다워질 수 있다. 제주 자연과 정성을 담은 최고의 차를 통해 내면을 아름답게 가꿔주고 가치있는 쉼을 선사하고자 오설록이 4월 14일 프레젠티(PresenTEA) 캠페인을 시작했다. 소중한 이들에게 고마움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사연 담은 편지를 작성하면, 오설록이 정성껏 준비한 향기로운 티(tea) 선물을 함께 전하는 올해의 새로운 캠페인이다. 매월 오설록 프레즌티 캠페인 페이지에서 (http://osulloc-presentea.co.kr)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설록 제주 차밭, 2017년 햇차 수확 시작
오설록은 4월 13일부터 제주 오설록 차밭에서 올해 첫 햇차를 수확하기 시작했다. 햇차는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淸明,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 이후 맑은 날만 골라 제주 오설록 차밭에서 자란 새순을 하나하나 채엽하여 만든다. 올해는 4월 13일부터 제주 돌송이차밭을 비롯한 제주 오설록 각지에서 본격적으로 수확하고 있다.
채엽의 시기에 따라 첫물차, 두물차, 세물차로 차의 종류가 달라지는 녹차는 채엽의 시기가 늦어질수록 비타민C의 양은 많아지고 카페인은 감소하지만, 차의 감미를 내는 아미노산과 향을 내는 성분의 함량이 낮고 떫은 맛을 내는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첫물차가 두물차나 세물차에 비해 품질이 뛰어나고 높은 가격을 책정받는다.

 

햇차로 만든 최고의 명차 ‘일로향’, ‘세작’, ‘우전’ : 2017년의 햇차로 만들어진 오설록의 마스터즈 티 일로향은 4월 20일부터 전국 오설록 티 하우스, 를 비롯한 백화점 온라인 몰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햇차 제품 포함 10만원 이상 구매 시 오설록만의 고급스런 매쉬백을 증정한다. ‘일로향’은 ‘차(茶)를 끓이는 다로(茶爐)의 향(香)이 향기롭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최고급 명차이다. 매년 4월 잔설이 남아있는 한라산 차밭에서 청명 직후에 맑은 날만 골라 어린 차 싹을 수제 채엽하여 정성스럽게 만들어 매년 적은 수량만을 한정 생산한다.
특히, 일로향은 세계 각종 명차 대회에서 수상을 하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차(茶) 품평회 ‘북미 차 챔피언쉽(North American Tea Championship)’에서 일로향은 덖음 차 부문에서 2009년, 2011년, 2012년, 2014년 4차례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제11회 오설록 햇차 페스티벌 (5/12~14) : 오설록은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제주 티뮤지엄 일대 및 서광차밭에서 ‘제 11회 오설록 햇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오설록 햇차 페스티벌은 한국의 차(茶)문화를 발전시키고 차와 제주가 선사하는 진정한 쉼의 가치를 전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첫물차가 나오는 대개 5월에 진행한다. 올해는 ‘햇살 가득 초 록 향기를 마시다’를 주제로 제주의 푸르른 차밭에서 채엽 및 덖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햇차 페스티벌에서 고객들은 서광차밭의 싱그러운 유기농 햇차를 직첩 채엽하고 차를 만드는 과정인 덖음을 경험해보는 ‘덖음 체험’, 17년 첫 생산된 햇차를 사음해볼 수 있는 ‘햇차 시음회’ 등을 통해 신선한 햇차를 경험하게 된다. 서광차밭과 맞닿아 있는 오설록의 복합 차문화 공간 ‘오설록 티뮤지엄 (OSULLOC TEA MUSEUM)’에서는 올해 채엽한 햇차로 더욱 깊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순수차부터 부드러운 시트와 풍부한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롤케익 등 다양한 차와 티푸드를 제공하여 행사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진정한 티와 티푸드의 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