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 특집](주)씨아이티, “하나된 씨아이티 고성장 이어간다”
[2016 OEM 특집](주)씨아이티, “하나된 씨아이티 고성장 이어간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3.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신제형·기능성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2000년 창립 이래 기술력과 제품력을 기본으로 단순 OEM 화장품 기업이 아닌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 기업으로 정도를 걷고 있는 (주)씨아이티(대표이사 김재진)가 2014년 대지 6,011.13㎡, 건평 2,957.13㎡, 연면적 9,071.13㎡로 대규모를 자랑하는 신축공장 준공을 완료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토대를 마련했다.

고객사로부터 완성도 높은 제품, 최적의 프로세스 구축이라는 평을 얻으며 내실을 다져온 씨아이티는 품질경영(ISO9001), 환경경영인증(ISO14001)과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ISO22716)을 바탕으로 원료부터 최종 완제품 출고까지 모든 생산 단계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품질관리, 공정검사를 시행하며 지속적인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씨아이티 기술연구소는 설립 후 2005년 기업부설 연구소로서 인증을 받았으며, 끊임없는 Formula Innovation 연구 개발을 통해 보다 참신하고 더욱 고객지향적인 제형 연구를 지속해서 수행하며 고객만족 실현의 든든한 뒷받침을 하고 있다.

수출 다각화로 해외시장 공략

 

지난해 전국을 강타했던 메르스 사태에 모든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씨아이티는 큰 어려움 없이 메르스 사태를 넘어갔다. 대부분의 화장품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을 때 씨아이티는 탈 중국화에 나서며 수출 다각화에 나선 것이 메르스 사태에도 흔들림이 없었던 가장 큰 요인이었다.

김재진 대표는 “씨아이티는 중국 시장에 대한 집중도를 타사에 비해 낮추면서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두바이 등 중동 국가와 일본과 미주 시장 등 수출 다각화에 나서면서 지난해 메르스 사태에도 큰 어려움 없이 고비를 넘겼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표는 “신공장 완공 이후 미주와 중동 국가 시장 확대를 위해 꾸준히 박람회에 참석해 기술력을 알리며 소량이지만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세계 최대 소비재 시장인 중국 시장 역시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중국 현지의 유통사와 MOU를 체결, 중국 시장 공략에도 나설 방침”이라며 “경제 제제가 풀린 이란과 쿠웨이트도 현지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제품에 대한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다각도로 활발히 움직이고 있어 올해 상반기 중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올해 씨아이티는 해외시장 공략의 첨병은 단연 Design Essence Cushion(Patent Pending)이다.  출시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Design Essence Cushion(Patent Pending)에 대한 기대감은 김 대표 역시 감추지 않았다. 김 대표는 “Design Essence Cushion(Patent Pending)은 지난해 출시 후 국내는 물론 대만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아 올해 해외 시장에서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도 최근 쿠션 제품이 트렌드로 부상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 중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중국 시장 진출시 가장 큰 문제는 짝퉁 제품일 것이다. 하지만 Design Essence Cushion(Patent Pending)은 차별화된 제형은 물론 위조가 어렵다는 것 또한 큰 무기이다”라고 강조했다.

씨아이티는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자사 브랜드를 기초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맞췄으며 제형과 기능성에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김 대표는 “씨아이티는 앞으로도 기술력과 제품력 등 기본에 충실하며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R&D 부문에 꾸준히 투자를 진행하는 한편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를 위해 수도권으로 연구소 분리도 검토 중이다. 또한 수출 물량 증가 등을 대비하기 위한 생산 설비의 모든 준비는 끝난 상태이며, 물류 창고에 대한 증설 역시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라며 “신공장 완공 이후 씨아이티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다고 생각된다. 회사가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사장 혼자의 노력으로는 절대 할 수 없다. 씨아이티는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돼 특화 제품 개발에 주력, 고객사가 찾아오는 기업으로 고객사와 함께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est Product

 

▲Design Essence Cushion(Patent Pending) : 자외선차단(SPF50+PA+++), 주름개선, 메백의 멀티 기능 제품으로 뛰어난 피부 결점 커버력과 속까지 채워주는 리얼 에센스이다. Hybrid Sharing Technology 공법으로 안정화된 Design Essence Pact는 에센스의 함량을 최대 50%~10%로 끌어 올려 피부 속 영양 공급을 실현하는 동시에 네추럴한 커버를 실현하는 INNER & OUTER CARE 제품으로 눈부터 즐거운 스킨케어 & 메이크업을 제공한다. 특히, Design Essence Cushion은 2~3가지 색의 조합이 가능한 점이 타사 제품과 가장 큰 차별화됐으며 씨아이티는 충진 방법에 대한 특허 출원과 의장 등록 등 지적 재산권을 확보한 상태이다.

 

▲Lip Powder Color Essence(Patent Pending) : 파우더 성상을 가졌지만 입술에 닿는 순간 마법처럼 녹아 내리는 립 파우더 컬러 에센스이다. Power TO Emulsion Technology 공법을 적용 80% 이상의 수분과 유효성분을 함유한 다공성 컬러 파우더 입자가 피부에 닿는 순간 에멀전으로 변화하면서 빠르게 컬러의 표현이 가능한 신개념의 립 파우더 컬러 에센스이다. Lip Powder Color Essence의 특징은 △촉촉함이 살아있는 보습력 △눈처럼 녹는 파우더 제형 △선명한 발색력 △끈적임 없는 산뜻함 △수분의 강력한 밀착력을 꼽을 수 있다.

www.citcosmetic.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