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특집]유기농•천연 토털코스메틱 글로벌기업 도약 목표
[2016 OEM특집]유기농•천연 토털코스메틱 글로벌기업 도약 목표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6.03.1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코스팜, 최신 생산시설 구축•연구개발 투자로 최우수 품질 자랑
 

화이트코스팜(주)(대표 윤재동)은 2008년 설립 후 2010년 천안에 CGMP에 맞는 화장품공장을 신축함과 동시에 2014년에는 화장품의 세계화에 걸맞은 생산설비 및 R&D에 과감히 투자하고 최신생산시설 및 연구 인프라를 더욱 확장했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유기농, 천연 토털코스메틱 회사로써의 기반을 갖추고 최우수품질의 화장품 및 기능성화장품, 의약부외품 등을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

우수화장품 생산을 위한 인프라구축 완료

또한 우수화장품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 2012년에는 ISO 9001 및 14001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2013년도에는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인증으로 토대를 마련했으며 유럽화장품 CGMP 기준인 ISO 22716 인증을 받았다. 이어 2015년에는 식약처에서 국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업소(CGMP)로 인증을 받아 명실공히 보다 우수한 화장품 생산을 위한 기술력 및 품질관리로 생산기반을 갖추고 있다.

활발한 R&D 기반구축 및 연구개발 활성화

화이트코스팜은 생산설비 및 R&D에 집중 투자해 2011년 부설연구소 설립을 필두로 우수한 화장품 개발에 매진하면서 대학과의 기술적 교류를 활성화 하는 일환으로 청운대, 단국대, 호서대, 한양여대 등과 산학연구, 기술적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한바 있다.

또한 이들 대학과 공동으로 국가 혁신과제를 수행하여 성과달성 및 특허출원을 하는 등 여러 연구개발과제를 해오고 있다.

올해도 중소기업 혁신개발과제 주관회사로서 천연추출물을 이용한 주름감소 연구개발 및
황화합물을 화장품에 응용 하는 연구 등 화장품 신제형 개발에 연구소 전인원이 매진하고 있다.

 

생산시설의 자동화 및 증강

화이트코스팜은 생산시설 확장 및 자동화의 일환으로 제조탱크를 증강 유화제조탱크를  300, 500, 2000, 5000L로 다양화, 대형화 하여 대량생산이 가능하도록 해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또 크림 및 로션 충전기도 완전 자동화 하여 유저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튜브자동충전씰링기도 3대 확보하여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적기에 생산 납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강점이다.

세계화를 위한 판매 및 영업전략

화이트코스팜은 전문 생산 기업으로 특히 자연에너지의 생명력으로 아름다움을 되살려주고 피부 스스로의 생명력을 찾아주는 유기농&자연주의를 기업이념으로 하는 토털코스메틱을 추구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아시아 및 미주, 러시아 등지에서 자사제품인 화이트오가니아 브랜드를 비롯한 에코살롱, 씨드앤팜 등의 브랜드는 꾸준히 수출되고 있으며 수출 다각화를 위해 홍콩, 중국 등에서 열리는 화장품전시회에 매년 정기적으로 참가해 화이트코스팜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널리 홍보해 자사제품 수출을 적극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국내 시장은 자사제품을 온라인.오프라인 시장 및 스파.에스테틱 시장을 공략해 열악한 국내 화장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OEM.ODM 부분에 있어서도 현대화된 생산.품질관리 시스템에 힘입어 엘지생건, 더페이스샵, 카버코리아, 더샘 등 국내 유수 화장품회사와 협력해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에도 ODM 계약을 해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실적을 매년 20% 이상 성장 목표로 하고 있다.
 
대외활동 및 그 성과

화이트코스팜은 대학 지방자치단체 등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공동연구개발 및 상호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다.

천안시와 지손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천안시에서 주최한 국제웰빙 엑스포 전시회와 박람회 등에 홍보부스를 설치했고, 천안시와 자매결연된 중국 위하이시와도 상호 정보 교류를 통해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같은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인정받아 윤재동 대표이사는 천안시 최우수 경영인 표창을 수여 받은바 있으며 그해 충청남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경남 함양군청과 지리산에서 나는 천연추출물 원료 기지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천연 원료의 개발에 매진해오고 있다.

www.whitecospharm.com

문의는 041-565-34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