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특집]“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원년 삼는다”
[2016 OEM특집]“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원년 삼는다”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6.03.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신화장품, 자사브랜드 개발 강화…해외시장 진출 집중 투자
 

(주)우신화장품(대표 이홍규)은 1983년 창업해 정도의 경영, 믿음을 주는 제품, 고품질, 고기능성 제품의 수많은 히트 상품으로 30년 넘게 화장품 업계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알앤비(R&B), 클라시모(CLASSIMO), 블랙푸드(BLACKFOOD), 노라(nora) 등 브랜드를 출시했으며 헤어, 기초 제품의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다양한 허가품목과 기능성 제품들을 개발하여 OEM.ODM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우신화장품 2014년 4월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CGMP) 적합업소로 인증 받았다. 이는 작년 ISO22716 인증을 위해 화장품 제조 기준에 맞춰 적법한 설비와 시스템 도입으로 국내외 규격에 맞는 품질관리 기준을 유지한 결과이다.

국제표준화기구 화장품 GMP기준을 적용한 평가기준인 CGMP(Cosmetics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 획득으로 화장품 품질 기준의 수준 상승과 공신력 및 신뢰도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유럽을 기준으로 확산되어가는 국제 표준 ISO22716과 더불어 해외 시장에서 제품의 품질 등으로 인정받는 기업으로 발돋움 하여 세계화를 선도하는 화장품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게 됐다.

이제 명실상부한 화장품 종합 메이커로 자리를 잡게된 우신화장품은 2009년 공장확장 및 시설 투자로 OEM, ODM 등 소비자 니즈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관리와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경영전략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굳힐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재 스킨푸드, 토니모리, 코리아나화장품 등의 OEM/ODM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앞으로 생산, 연구, 개발 분야의 지속적인 시설 확충으로 타사와 차별화 될 수 있는 제품개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우신화장품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하여 타사와 차별화 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CGMP와 ISO22716 인증을 통하여 국제사회 변화에 기준을 맞추고 세계무대를 선도하고자 기존 수출지역보다 공격적으로 수출무역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공격적 행보를 보일 방침이다.
 

 

변화하는 경제 현실 속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만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제조, 생산 시설 뿐만 아니라 연구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스킨케어 화장품개발 및 피부과학연구 업무를 담당하는 연구 1실과 헤어케어 및 바디케어 화장품 개발 및 두피과학연구 업무를 담당하는 연구 2실로 구분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장품 GMP기준에 맞춘 적법한 설비와 시스템 도입으로 CGMP, ISO22716인증을 통해 품질 높은 제품의 개발 및 생산이 가능해진 우신화장품은 화장품 OEM/ODM, 의약외품 OEM/ODM 국내외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자사브랜드 제품개발 강화
우신화장품은 2015년부터 자사 브랜드 개발 강화를 목표로 ‘엔카라(EnCara)’ 기초 5종 제품 및 ‘스킨앤닥터(Skin&Dr)’ 제품을 출시했다.
‘엔카라’는 각종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치고 쳐진 피부를 각종 추출물과 영양성분, 그리고 고 보습제 등의 함유로 수분손실 차단, 피부 장벽 강화 등의 기능으로 장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한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으로 대나무 컨셉 기초 5종이 개발되었으며,  ‘스킨앤닥터’ 는  자연과학을 접목시킨 바르고 싶은 화장품, 저자극 화장품 등 합성유화제와 합성원료의 최소량 사용과 안전성에 중점을 둔 제품을 목적으로 폼클렌징 및 수딩젤을 출시했다.
우신화장품은 2016년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베이비 제품인 ‘베베모(BEBEMO), 의약외품 제품인 ‘알앤비’ 샴푸 등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의 개발로 자사브랜드 강화를 목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해외시장 전략
우신화장품은 2015년 100만불 수출탑을 달성하였으며, 이를 기점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집중적 투자를 통해 해외진출 교두보의 해로 2016년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 다양한 지역의 박람회 참가를 통해 새로운 해외 바이어와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의 확장을 목표로 중국, 홍콩,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미얀마, 터키, 중동 등의 박람회에 참가하고, 유럽시장 개척을 위해 터키 박람회까지 참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바이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관계를 위해 직접 바이어를 방문하여 현지시장 분석 및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주요 생산 품목
1. 기초 제품 분야
기초화장품류(스킨, 토너, 에센스, 세럼, 크림, BB크림 등)
기능성화장품류(썬, 미백, 주름)
의약외품류(아크네 등)
클렌징류(폼클렌징, 클렌징오일, 클렌징워터 등)

2. 헤어 제품 분야
헤어케어화장품류(샴푸, 트리트먼트, 팩, 에센스, 세럼 등)
의약외품류(염모제, 탈모방지 및 양모 샴푸 및 토닉 등)
헤어스타일링화장품류(젤, 무스, 스프레이, 왁스 등)
기타류(퍼머넌트웨이브, 스트레이트류)

3. 바디 제품 분야
바디케어화장품류(바디워시, 로션, 크림, 버터, 에센스 등)
의약외품류(데오드란트)
기타류(풋화장품, 핸드화장품, 바디퍼퓸 등)

인증 현황
ISO 14001: 2004/KS Q ISO 14001 : 2004 인증
ISO 9001: 2004/KS Q ISO 9001 : 2009 인증
수출 유망 중소기업 지정 인증: 2009
ISO 22716(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업소(CGMP) 인증

www.woosincos.co.kr

문의는 032-675-27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