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제3세대 거미줄 투명 마스크 주목
세계 최초 제3세대 거미줄 투명 마스크 주목
  • 김진희 기자 jini@jangup.com
  • 승인 2015.06.2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더웹 골든88 트랜스포밍 마스크’ 호평

 
거미줄 마스크팩이 화제다. 기능성화장품 전문기업 (주)오베론코스메틱(대표 이상정)은 세계최초로 거미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해 피부 리프팅과 노화방지, 미백기능까지 갖춘 제 3세대 마스크 ‘스파이더웹 골든88 트랜스포밍 마스크(SPIDER WEB)’를 출시해 국내 화장품 업계를 강타하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회사 측은 스파이더웹 골든 88은 8종의 아미노산 결합체인 거미줄추출물이 8% 함유 되어 있어 보습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원료들을 대상으로 Spider Extract의 수분 holding 능력을 비교 테스트 하였을 때 다른 원료들에 비해 보습효과가 확연히 높은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chondroitin sulfate와 비교할 때 약 1.20배의 수분 감소율 차이가 난다고 밝혔다.

SPIDER WEB은 한국 및 중국에 상표 출원을 완료하고 ‘거미줄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 리프팅과 노화방지 화장료 조성물’과 ‘거미줄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미백화장료 조성물’로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주)오베론코스메틱에서 개발한 거미줄추출물은 대한화장품협회에 원료등재를 완료한 상태다.

‘트랜스포밍 마스크’는 물에 녹는 마스크로써, 처음엔 필름타입 이었다가 투명겔로 바뀌며, 시간이 지난 후 사람의 피부처럼 바뀌는 트랜스포밍 마스크다.

1회 사용 시 강력한 리프팅 작용으로 모공축소와 주름제거 효과가 나타나고, 투명겔로 바뀌면서 피부결과 모공속으로 마스크가 녹아 들어가면서 굳어 마지막에 마스크를 뗄 때에는 모공 속과 피부결 사이에 있는 솜털, 미세먼지 및 각질 등을 동시에 빼내주는 필러 및 필링전용 필오프 타입의 마스크이다.

거미줄추출물은 공급받은 수분을 그대로 흡수하고 탄력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특히 거미줄추출물의 주성분인 세린(serine)은 피부탄력 및 재생을 담당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미세한 실타래처럼 엮여 있는 거미줄은 수분이 맺히면 도망가지 못하게 계속 잡는 기능의 역할을 함으로써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상정 오베론코스메틱 대표는 “탄성이 좋은 ‘스파이더웹’은 강철보다 튼튼하고 탄탄한 천연섬유로서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데, 거미줄에 함유된 풍부하고 다양한 아미노산(8종)을 Complex하여 재해석한 것“이라고 제품의 특징을 설명했다.

아미노산은 인체에서 근육, 피부, 머리카락 등 의 부분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구성요소로써 콜라겐 생성, 엘라스틴 생성, 상처 치유 등의 효과가 뛰어나다.

회사 관계자는 “임상 테스트에 통해 화상을 입은 동물의 피부조직에서 콜라겐 섬유가 많이 사라졌지만 아미노산 처리 후 콜라겐 섬유가 상당히 축적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정 대표는 “국내에서 차별화된 전략과 업계, 학계,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근 화장품업계에서 일등 공신의 역할을 하고 있는 중국과 2000만 위안(약36억) 계약체결은 물론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권의 국가와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앞으로는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수출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오베론코스메틱은 2014년 중국 상해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올해는 롯데 제주면세점 입점(6월 19일)을 시작으로 롯데면세점 5개점 입점을 준비 중이며, 홍콩 봉쥬르(44개 매장)에 납품해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춰 차별화된 제품으로 ‘Dr.OBERON’ 브랜드 가치를 올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스파이더웹 골든88 트랜스포밍 마스크’를 비롯해 거미줄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오직 성분으로 승부하는 (주)오베론코스메틱의 모든 제품들이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위상을 떨치고 한류화장품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오베론코스메틱은 2009년 11월에 설립하여 기능성화장품 전문기업이라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맘스케어 시리즈’, ‘홍삼을 먹은 달팽이크림’, ‘임산부 탈모방지샴푸'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국내(연간 60회) 및 해외(연간 28회)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수입 허가 등록과, 국내 (사)한국여자의사회의 공식 추천 상품으로 선정된 글로벌 한국의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들어 고령화 시대, 웰빙 열풍을 타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기능성 제품의 경우 기술력과 제품의 차별성이 없이는 그 성과와 효력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주)오베론코스메틱은 공학박사, 약학박사, 이학박사, 영업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능성 화장품을 연구개발, 생산하여 차원이 다른 품질의 화장품을 선보여 소비자들과 업계의 인정을 받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제품 취급 문의는 02-2693-9400.

www.eober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