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OEM 특집]대통령 표창 수상한 OEM 업계의 신흥 강자
[2015 OEM 특집]대통령 표창 수상한 OEM 업계의 신흥 강자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2.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부연화장품과 MOU… ISO 22716 인증 제품력 입증

 
지난 2010년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주)에스테르는 OEM · ODM 전문 화장품 회사로 지난해 11월 27일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벤처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글로벌 시장개척 등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평소 경영철학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세상을 멋지게 하는 연구중심의 기업’, ‘철저한 품질보증 및 우수한 품질 확보’라는 원칙을 지켜가고 있다.

 

 中 기업과 MOU로 글로벌 기업 본격화

글로벌 시장에 맞추어 에스테르는 국내 판매는 물론 중국, 일본, 홍콩, 필리핀, 태국, 아시아 등 해외 수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매출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4년도 대비 2015년 매출 20% 성장을 목표로 글로벌 기업 경영을 본격화할 방침이며, 중국 소재 화장품 제조업체인 상해 부연화장품과 MOU 협약을 맺었다. 이는 기술전수, 정보 교환 등 지속적인 협력과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해 중국 시장에 가시적인 효과와 더불어 해외 영업 전문 인력을 확보해 해외 시장 및 중국 영업 확대에 중점을 두기 위함이다.
우수한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겸비해 맞춤 기획과 마케팅, 생산력을 보유하고 있는 에스테르는 글로벌 시장 공략에 포커스를 맞췄다. 해외 진출 품목으로 스킨케어, 기능성화장품, 바디 및 헤어 제품, 의약 외품 등 다양하고 독특하며 차별화된 제형의 제품개발을 목적으로 국내 및 해외의 고객사의 수준 높은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ISO 22716 인증으로 품질력 입증

에스테르의 차별화된 제품으로는 계란에서 추출한 성분인 알부민을 이용한 ‘리프팅 팩’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며 주름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해외 시장에서도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빅 히트 제품이다. 또 인천경제통상진흥원에서 지원하는 화장품 리뉴얼 개발 사업에 자연성분을 주원료로 한 달팽이 세럼 등 3품목을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공동 브랜드를 디자인하여 상품화해 판매중이며 차이나 타운에 있는 휴띠끄 판매장에서 공동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홈쇼핑 진출, 온라인 판매, K-뷰티 광고 등 유통다변화와 마케팅에 더울 힘을 실을 방침이다. 에스테리는 이들 제품들의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수한 제조능력과 고품질의 척도인 ISO 22716인증을 획득해 제품 품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럽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을 겨냥하여 세계화를 선도하는 화장품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져 해외 유통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지속적인 R&D투자로 자사 브랜드 개발 및 OEM · ODM 영업을 활성화할 방침이며 인재양성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고객사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는 온라인 수출지원과 검색엔진 마케팅 등 홈페이지 최적화와 활발한 홍보로 국내·외에서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CGMP 인증 완료로 품질관리도 검증

에스테르는 국제 표준화 기구 화장품 GMP기준을 적용한 평가기준인 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인증을 이달말 획득 및 완료할 예정이다.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및 공급해 중국 시장을 발판으로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로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에스테르 기업부설연구소는 식물유래 천연물 소재 중 항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 추출물을 개발, 이를 활용해 피부 미백용 화장료 및 유기 자외선 차단에 의한 피부트러블 완화를 목적으로 하는 썬 케어를 개발했다.
또 특허 기술로는 방울토마토꼭지 추출물(특허 제 10-0997446호)을 주요 활성성분으로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및 아토피성 피부염 예방 조성물, 치료용 조성물이 있다. 국내에 자생하는 식물의 꼭지류 중에서 선택한 각질형성세포에 독성이 없는 저자극성 천연추출물이다. 자체적으로 항균성을 나타내므로 별도의 방부제 첨가 없이 장기간 상온 보관에서도 미생물의 천이가 발생하지 않고, 항산화능이 강력해 화장료 조성물 뿐만 아니라, 아토피성 피부염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 다른 특허기술로 회화나무 유래 줄기세포를 포함하는 탈모예방 또는 개선용화장료 조성(특허 제 10-1080297호)을 보유했으며 5, 6-디히드록시인돌을 유효성분으로 하는 염모제 조성물을 특허 출원했다. 실제 천연물로부터 바이오 핵심성분을 얻어 자연친화적인 새로운 효능을 추구함으로써 바이오 기술을 융합한 생명공학적인 방법을 이용해 유효 성분에 대한 활성 연구를 명확하게 입증하고 제품 소재의 기능성과 안정성을 부각시키는 연구실적을 거둔바 있다.

 
기존 제품 단점 극복한 제품력으로 주목

에스테르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극복한데 있다. 기존의 국내· 외에서 출시된 미백제품의 소재로 비타민 B, C나 알부틴과 같은 천연물질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이는 천연물질 고유의 불안정성으로 인하여 변색이나 효능의 지속시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에스테르 기술 연구원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 본 제품에 적용한 생체 친화적 소재인 펩타이드와 미백효능이 우수한 천연 소재를 결합함으로써 효능 및 안정성을 극대화 하여 기존 소재들의 단점을 극복하고 화장품 부문에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충분히 갖추었다.
에스테르는 GA, AAS, alc HPLC 등 첨단 고가의 분석 장비를 보유해 보다 안전한 화장품을 개발하고 장비의 안전한 보관이 용이 할 수 있도록 연구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중장기적인 연구시설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미래 수요 예측 및 국가적 필요성을 고려한 심도 있는 검토에 의한 체계적인 장비투자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