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 여름철 비수기 돌파구 마련 분주
화장품업계 여름철 비수기 돌파구 마련 분주
  •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 승인 2014.07.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보마케팅·썸머 리미티드출시·프로모션 진행 등 성황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여름시즌, 비수기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지난해 여름시즌 화장품업계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브랜드숍의 대대적인 할인행사로 비수기인 여름철을 무색하게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역시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시장을 겨냥한 제품출시와 다양한 마케팅을 가동하고 있다.

 

‘콜라보’ 마케팅 열전
몇 년 전부터 화장품 업계의 이슈 마케팅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브랜드가치 상승과 소비심리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수단으로 꼽히며 고객들의 소장가치를 전달하고 브랜드 충성고객을 만드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실제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출시는 판매예약과 품절사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2012년 스파이더맨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히어로 시리즈를 선보여 큰 인기를 얻은것을 발판으로 올 여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 트렌스포머 속 케릭터의 매력을 담은 ‘트렌드포머 마스크’를 선보였다.

코리아나는 꽃잎 작가로 유명한 백은하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자인 리미티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백은하 작가의 감성이 담긴 실크스카프를 추가 증정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일으켰으며 제품 출시 3일만에 초도 물량 만개가 완판, 추가생산에 들어가기도 했다.

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는 맥(MAC)은 남성듀오 디자이너 브랜드 ‘프로엔자 슐러(Proenza Schouler)’와 콜라보레이션한 ‘맥 프로엔자 슐러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컬렉tus은 프로엔자 슐러 디자이너가 직접 해변가를 닮은 듯 빛바랜듯한 느낌의 컬러와 메탈릭한 무지개와 같이 디자인된 스폐셜 패키지까지 모든 작업을 맥과 함께 진행했다.

여름시즌 겨냥 제품 출시 봇물

 

올 여름 화장품업계 키워드는 ‘쿨링’, ‘수분’, ‘ECO’로 각 사의 컨셉을 살린 여름한정 제품 출시가 속속 이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바캉스 필수 아이템으로 ‘트리플 디펜스 선 프로텍터’를 출시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와 물과 땀에 오래 지속되는 트리플 디펜스 선 프로텍터는 바르는 동시에 물방울이 터져 시원하고 가벼운 사용감을 줘 신선한 사용감을 선사하고 물과 땀에서도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속, 쿨링과 진정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올 여름에도 쿠션제품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숨37이 출시한 ‘숨 선-어웨이 쿨링 선CC'는 쿨링감을 극대화시켜주는 항균소재의 시원한 아이싱 메탈 보드를 적용했다. 미지근한 파운데이션을 덧바를때 느껴지는 찜찜함을 해소한 것이 특징.

자외선 차단은 물론 안색 개선을 위한 커버력, 보습력 등 6가지 멀티 기능을 담았으며 스무드 파우더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한다.

더페이스샵은 히트제품인 일명 수지크림의 핵심 컨셉을 그대로 담은 젤 타입 자외선 차단제 ‘네추럴 선 ECO 피지잡는 수분 선’을 출시해 수지크림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여름철 증가하는 피지분비를 코튼씨앗 성분이 잡아주면서 깊은 수분보유력을 가진 치아씨드 성분이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자외선차단으로부터 집중 관리되는 여름철 편리성과 기능성을 갖춘 선 제품출시가 단연 대세다.

얼굴과 달리 놓치기 쉬운 바디를 자외선으로부터 지키기위해 바디전용 선 미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미스트는 유자와 인삼성분을 주 성분으로 만들어져 끈적임없이 촉촉하고 산뜻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은은한 광채를 더해 매끄러운 바디표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미니사이즈로 활동성을 더해 파우치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바캉스 이벤트·프로모션 성황

 

업계는 올 여름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일제히 할인 프로모션을 가동했다.

올리브영은 ‘뷰티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바캉스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을 구매하면 바캉스 파우치 및 정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DHC코리아는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몸매 가꾸기에 여념이 없는 다이어터들을 위해 7월 한 달간 ‘나나의 시크릿 디저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다이어트 이너테라피 제품의 대표격인 가르시니아를 비롯해 공액리놀레산, 바나바 등 총 6종의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미샤는 장장 22일 간의 세일 대장정에 돌입했다. 7월 10일부터 31일까지 전국 미샤 매장과 뷰티넷)에서 ‘썸머 빅 세일’을 실시, 세일 기간 동안 1,500여 종의 미샤 제품이 최저 20%에서 최고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덥고 습한 날씨에도 완벽한 피부 바탕을 연출해주는 ‘누드 페이스’ 라인 전 품목을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아미코스메틱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BRTC는 최대 40% 할인, 1+1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핫 썸머 이벤트’를 7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수시로 뿌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가볍고 촉촉한 보습감을 유지할 수 있는 ‘쟈스민 3D 워터풀 썬 미스트’는 40% 할인,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를 가꿔주는 미백 썬 스프레이 ‘바이탈라이저 V10 썬 스프레이’가 1+1으로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