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대경피앤씨
기업PR 대경피앤씨
  •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 승인 2014.01.1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생산·유통·마케팅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 구축

대경피앤씨 신축공장 완공, 완벽한 품질관리와 제품개발로 목표 달성 이룰 것

 

대경피앤씨 신축공장은 대지면적 3,819㎡, 건축연면적 2,499.56㎡ 규모로
내재화된 시설 및클린룸 시스템 등을 구비한 원스톱 생산라인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이에따라 기존 외주 생산에 따른 번거로움과 문제점들을 줄이는 동시에
품질의 완성도를 높여 서비스와 마케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금번 완공된 신축공장은 개발에서 생산, 유통, 마케팅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완벽한 품질관리와 제품개발로 대경피앤씨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매출 창출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다국적 기업이 요구하는 생산시스템을 구축한만큼 공격적인 마케팅을 수립해 목표를 달성하는데 주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경피엔씨(대표이사 박규수)는 이달 초 경기도 평택시 청북면에 신축공장을 완공, 이전을 완료하고 오는 2월 오픈식을 앞두고 있다.

대경피앤씨 신축공장은 대지면적 3,819㎡, 건축연면적 2,499.56㎡ 규모로 내재화된 시설 및 클린룸 시스템 등을 구비한 원스톱 생산라인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이에따라 기존 외주 생산에 따른 번거로움과 문제점들을 줄이는 동시에 품질의 완성도를 높여 서비스와 마케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박규수 대표는 “기존에 아웃소싱을 진행함에 있어서 지속적인 하자나 문제점들이 발생하면서 완벽함 품질유지가 이뤄지기 어려웠다”며 “신축공장의 원스톱 시스템 구현으로 시간과 경비를 절감하고 모든 생산과 개발, 유통을 100% 현장에서 컨트롤 할 수 있게 돼 이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경피앤씨는 월등한 품질관리를 위해 Q.C를 강화하고 이를 위한 인적자원 보강과 실험실 구비와 가속시험 등이 가능한 검측장비 구축을 진행하는 등 자사만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원하는 트랜드를 예측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집중하며 자사만의 기술력을 통한 개발성과를 자랑하고 있는 대경피앤씨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결합한 금번에 개발한 신제품(사진) 출시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트랜드를 예측해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집중하며 자사만의 기술력을 통한 개발성과를 자랑하고 있는 대경피앤씨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결합한 금번에 개발한 신제품(사진) 출시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관해 박 대표는 “디자인은 물론 기능면에 있어서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을 독특하고 차별성있게 개발해내야만 승부를 걸 수 있는 것”이라며 “이번에 자사가 개발한 신제품이 전시와 홍보를 통해 알려지면 비슷한 디자인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 예상되지만 대경피앤씨가 선점하는것에 의미를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경피앤씨 신축공장 시설은 바이알제조시설, 화장품용기 제조시설, 조립시설, 보관시설 등을 구비하고 있다. 바이얼 제조시설은 각종 규격의 바이알 제품을 GMP 규격에 적합하도록 최신설비로 배치하고 아울러, 장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규격의 바이알에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로봇을 체택한 이송 및 원관안착 생산방식으로 기존에 일일이 사람이 원관장착을 하는 원시적 방식을 탈피하고 효율적 생산과 품질관리를 통한 고품질 저원가 제품공급을 가능케 했다.

또한 화장품용기 제조시설은 최신설비로 110톤, 170톤, 220톤 규모의 사출기를 도입하고, 20년이상 숙련된 화장품용기 사출 기술자들로 인적구성을 실현해, 다양한 고객층이 다양하게 요청하는 플라스틱 화장품용기를 생산하고 원스톱 미케팅을 실현 할 수 있게 했다.

크린룸 시스템을 도입한 대경피앤씨는 공조를 통해 오염물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조립환경을 갖춰 화장품용기 제품의 질저하 및 인체피해 사례를 최소화해 장업계와 동반성장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
이와 더불어 효율적 물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화장품용기의 보관및 유통이 원활하게 될 수 있는 Hi Rack 시스템을 도입해 계절요인에 따른 용기변질 최소화에 역점을 뒀다.

대경피앤씨는 올 한해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화장품 박람회’, ‘홍콩국제화장품박람회’, ‘이태리 볼로냐 화장품 박람회’등 각종 해외전시 참가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홍콩박람회 참가를 통해 25여개 업체와의 긴밀한 상담을 진행중에 있어 이에따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경피앤씨는 2007년 창립이래 “최고의 품질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경영이념과 “미래를 예측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라는 신념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오며 글로벌 다국적 기업으로써 도약해왔다.

올해 신축공장 이전과 더불어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한 제품개발로 새로운 목표를 열고 야심찬 새해를 맞이한 대경피앤씨가 국내1위 업체 나아가 세계가 주목하는 회사가 되기 위한 발돋움을 내딛고 있다.
박 대표는 “혼신이 담긴 노력, 즉 열정이 담긴 노력이 창출해내는 효과는 매우 크다는 것을 믿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최고의 품질을 생산해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고객의 만족을 실현해내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상미 기자 lsm8477@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