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OEM·ODM 비즈니스 플랫폼 ‘선도’
세계적 OEM·ODM 비즈니스 플랫폼 ‘선도’
  • 문정원 기자 kpa0@jangup.com
  • 승인 2013.03.0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불화장품, 생산성 향상· 원가 경쟁력 확보 ‘내실경영’

 
세계적 OEM·ODM 비즈니스 플랫폼 ‘선도’
한불화장품, 생산성 향상· 원가 경쟁력 확보 ‘내실경영’               

OEM·ODM 전문회사로는 드물게 일반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회사가 있다. 지난 1989년 인간존중, 연구개발, 미래지향이란 기업이념으로 설립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온 ‘한불화장품’이 바로 그곳이다.

한불화장품(대표이사 임병철)은 24년이란 긴 역사에 걸맞게 OEM·ODM 비즈니스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글로벌 R&D기업을 표방한다. 국내의 수많은 OEM·ODM 회사들이 있지만 자사의 확실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우위를 확실히 하고 글로벌 표준을 제시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불화장품은 ‘내실경영’을 2013년 경영방침으로 정했다. 생산성 향상과 연구능력(신소재,유효성평가, 제형기술) 우위와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R&D 기업으로 가는 발판을 확실히 다지겠다는 의지다.

제조와 판매법인 분리로 제조법인인 한불화장품은 OEM/ODM 전문회사로 제조 판매사와의 파트너쉽 강화 및 연구인력 증원과 최첨단 생산 설비 교체·증설을 통한 우수한 신제품 개발로 전년대비 160%대의 성장을 하며, 시너지 효과 극대화의 기반을 마련했다.  연구개발과 미래지향을 강조하는 임병철 대표의 기업적 안목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안 대표는 취임 이래 ‘지속적인 투자와 친환경, 자연주의 원칙’을 강조해 왔다.

안 대표의 친환경, 자연주의 원칙은 한불화장품이 2013년도에 주력할 연구개발에서도 그대로 나타난다. 한불화장품은 올 한해 기능성 천연의 신소재 개발과 다양한 피부 경로를 통한 피부에 대한 유효성, 안전성 평가 기술, 신제형 개발을 통한 최고의 제품 개발을 목표로 했다.

특히 천연물유래, 생물전환소재, 해양소재, 생명공학응용 소재 및 주름, 미백, 이크네, 아토피 관련제품에 연구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며, 소비자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즉시 제품화할 수 있도록 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신속히 내놓을 방침이다.

<연구개발 능력 국내외 최고 인정>
한불화장품은 이전부터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 많은 논문 (SCI 25편포함)발표와 신소재,신제형 개발을 통한 100여건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로부터 연구분야의 능력은 최고로 인정을 받고 있다.

 
한불화장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구분야에는 제주도 기술연구소의 해양 및 고산지대의 청정자원에 대한 신소재 개발, 음성 기술연구소에서는 중국 북경대 의대 약리학과와 중국 전통비방, 한방 신소재 개발, 산,학 협력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국책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인  R&D투자를 진행할 예정으로 매출액 대비 10%대의 연구투자를 진행해 아직 매출규모는 적지만 연구분야만큼은 최고라는 것을 유지해 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해외시장개척 ‘청신호’>
한불화장품은 현재 일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성과가 중국내 하얼빈, 남경, 항주 등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한불화장품의 제품력에 대해 인정·인지하고 있어서, 중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많은 성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많은 상담이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나라들과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200%대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홈쇼핑 맞춤형 제품 개발>
한불화장품의 우수한 연구능력을 바탕으로 각 유통에 맞는 신제품을 많이 개발했다. 올해에도 최고의 품질력을 바탕으로 홈쇼핑에 맞는 비주얼한 신제품, 차별화된 인터넷 제품 등을 유통에 적합하게 기획해 다양한 제품을 최종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차별화 된 최고의 연구력 “소비자에게 평가 받을 것”>
한불화장품은 최종소비자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사용할 권리가 있다고 강조한다. 특히  연구력은 단기간 내에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장기적 투자계획을 실천해 온 기업만이 ‘연구력’을 말할 수 있다며 한불화장품은 최고의 연구력과 제품력을 꾸준히 시장에서 평가 받아왔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불화장품 관계자는 “이제 이 모든 능력을 OEM/ODM 회사로서 한불화장품은 좋은제품, 사랑받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싶다. 타겟에 대한 연구개발 능력,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기획, 높은 수준의 품질을 관리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와 시스템으로 제조 판매사에 제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 한불화장품이 가진 인적 인프라와 R&D의 경쟁력이 바로 소비자의 가치로 인정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쉽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