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해박람회 특집] 참존
[2012 상해박람회 특집] 참존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5.2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부스 운영…뷰티 한류 위상 높여

 
기초화장품의 명가 참존화장품이 5월4~6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진행된 ‘2012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에 참여해 뷰티 한류의 위상을 드높였다.

중국 최대 경제 도시 상해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화장품 산업 전시회 중 하나인 상해국제미용박람회의 이번 행사는 총 10개의 관전시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한국관(W2관)은 대규모로 마련돼 많은 고객들이 몰렸다.

일 평균 300명의 바이어 상담 진행
참존화장품은 프레스티지 브랜드를 소개하는 ‘명품관’,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참존 그룹을 소개하는 ‘매스관’으로 구분, 대규모 부스 운영으로 바이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참존화장품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참인셀’의 중국 론칭을 알리는 것에도 집중, 중국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모여든 바이어와의 상담을 하루 300여건씩 진행했다.

참존의 명품관은 프레스티지 브랜드 참인셀의 콘셉트에 맞춰 블랙과 골드컬러를 이용해 고급스럽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참인셀의 특허성분인 토코비타 씨의 분자구조를 표현한 모형과 7가지 특허성분을 전시해 제품의 차별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매스관은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동선에 맞게 테스터 존을 설치했다. 또한 기업 홍보관을 별도로 만들어 참존 창업주인 김광석 회장과 참존그룹 소개, 참존화장품의 마케팅 전략을 함께 전시했다.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 발길 잡아

 
참존은 한국관 중에서도 비중 있게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이벤트와 테스팅 존을 운영하고 적극적인 샘플링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일일 평균 1200명이 넘는 이들이 브랜드 부스를 방문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특히 ‘샘플만 써봐도 알아요’로 유명한 참존답게 참존화장품의 각 브랜드 별 테스트 존을 마련해 많은 방문객들이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참존의 제품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존의 상징이자 캐릭터인 청개구리 박사와 포토타임을 갖는 이벤트도 마련해 많은 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아냈다.

참존화장품 부스에서는 바이어에 대한 상담과 함께 참인셀 라인의 특징 및 사용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쇼, 직접 체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마사지 시연, 퀴즈 이벤트,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럭키드로우는 길게 줄이 이어지며 관람객들의 열띤 열기로 행사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프레스티지 브랜드 ‘참인셀’ 중국 진출
참존화장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부스를 통해 프레스티지 브랜드 참인셀을 적극 홍보한 것과함께 참인셀의 중국 출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중국 현지 방송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김광석 회장이 중국 위생부가 주관한 ‘여성 건강과 미용’ 포럼에 참가, 직접 제품을 홍보하기도 했다.

참존화장품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 투명한 기업 경영,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30여 년의 오랜 세월 동안 한국 여성들에게 전폭적인 신뢰를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아온 참존화장품이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더 넓은 세계에 참존을 소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중국시장에서 유통을 다각화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한국시장에서 축적한 참존만의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중국 내 홍보활동을 통해 참존화장품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세계 제일 명품 브랜드’로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7년 피부 과학의 결정체 ‘참인셀’

 
참존 27년 피부 과학의 결정체 참인셀은 피부에 빛과 윤기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오랜 시간 동안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각종 피부 고민에 대응하기 위해 참존이 탄생시킨 프레스티지 라인이다.

특히 토코비타 씨, 지유, 문주란, 대두피, 유근피, 감잎, 파이토스핑고신유도체 등 참존이 개발한 7가지 성분이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준다.

참인셀은 참존이 개발한 신개념 비타민 성분 토코비타 씨가 칙칙한 피부결에 집중적으로 작용해 맑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프랑스 청정지역, 우에쌍섬의 후코이단 성분이 거칠고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생존하는 토타라(Totara) 나무에서 추출한 토타롤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 인한 피부 손상에 대응해 피부결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제품은 퍼펙트 클린싱로션, 폼 클린싱크림, 지이 토코비타 비누 등의 클렌징 제품과 스킨셀프 콘트롤로션, 슈퍼 바이탈 스킨, 슈퍼 바이탈 로션, 토코비타 크림, 엣센스 등 기초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 아이크림과 아이스팟으로 구성된 아이크림 세트를 비롯해 멀티 솔루션 앰플인 에이징 스톱, 실키베일 엣센스, 멀티 선크림, 비비크림, 릴랙싱 크림, 엣센셜 마스크시트 등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선보였다. 

www.charmzon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