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올해를 빛낸 인물] 마케팅 부문
[2011 올해를 빛낸 인물] 마케팅 부문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1.12.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화피앤씨 이훈구 대표

 
이훈구 대표는 1985년 세화피앤씨 입사 후 30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세화피앤씨에 몸담아 왔으며 특히 1994년 대표이사 취임 이후 탁월한 마케팅력을 발휘하며 큰 성과들을 이어 오고 있다.

이 대표는 샴푸형 염색제 '리체나 이지스피디 F'를 개발, 론칭하면서 차별화된 제품 특성을 강조한 마케팅을 전개해 CJ오쇼핑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리체나는 홈쇼핑 누적 판매 800만개를 돌파해 300억원 판매를 달성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주목받아 최근 중국에 이어 인도시장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와 함께 세화피앤씨는 지난해 국내 헤어 업계 최초로 소비자 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획득하고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인 ‘제 16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단체부문 공정거래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올해 이 대표는 유통과 사업 다각화를 동시에 추진했다. 홈쇼핑의 성과에 힘입어 시판 전용 제품을 개발하고 온라인 등 특화 유통을 활성화하는 한편 ‘포르싸 아사이베리’를 출시하고 이너뷰티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으며 미국 피부과 판매 1위 화장품 ‘키너레이즈’를 론칭하는 등 한 단계 업그레드된 사업 전개를 실현해가고 있다.

또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올해 국가 연구과제 선정을 통해 원료 사업에도 청신호가 켜졌으며 OEM 사업 전개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세화피앤씨는 올해 전년대비 5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으며 염모제시장을 넘어 토털 코스메틱 회사로의 기틀을 마련했다.

* ‘올해를 빛낸 인물’은 장업신문이 매년 화장품과 뷰티 업계를 대상으로 큰 성과를 올린 대표적인 인물을 선정, 감사패를 전달하는 연례행사입니다. 광고와 무관하며 분야는 경영, R&D, 마케팅, 유통, 미용경영, 미용기술, 특별, 자재(2011년 신설) 부문 등 8개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