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속눈썹에 꼭 맞는 마스카라 선택법
내 속눈썹에 꼭 맞는 마스카라 선택법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4.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데코, 마스카라 선택 및 사용 팁 공개

드라마틱한 아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길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은 필수다. 풍성하고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이야 말로 눈매가 또렷하게 살아나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 타입에 따라 스킨, 로션 등을 골라 사용하듯 속눈썹도 개인의 형태에 따라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숱이 적은 속눈썹, 아래로 처진 속눈썹, 유난히 짧은 속눈썹 등 제각기 다른 속눈썹에 맞는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완벽하게 완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독일 판매 1위 브랜드 아르데코 홍보팀 변정화 팀장은 “지속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부터 올 봄 트렌드인 비비드 메이크업까지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마스카라”라며 “자신의 속눈썹 상태를 정확히 알고 이에 맞는 마스카라를 선택하면 보다 매혹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떤 종류이든 상관없이 마스카라를 바를 땐 브러시를 속눈썹 깊숙이 넣어 뿌리까지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라면서 “예민한 눈가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올바른 방법으로 바르고 깔끔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속눈썹 숱이 적거나 얇아 눈매가 또렷해 보이지 못한다면 볼륨 마스카라로 속눈썹에 파워풀한 힘을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 때 브러시는 짧고 긴 모가 섞여 있는 형태인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브러쉬 모 사이사이에 마스카라 액이 풍부하게 묻어 나와 볼륨감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풍성한 느낌으로 발리면서도 뭉치거나 엉김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다.


 

아르데코 ‘퍼펙트 볼륨 마스카라 워터프루프’는 섬유질이 풍성한 하이 피그먼트 포뮬라로 작고 힘없는 속눈썹에 볼륨감을 주어 보다 더 풍성한 눈매를 완성시켜 준다. 진한 블랙 컬러가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땀과 물에 강해 흐트러짐 없는 멋진 눈매를 유지해 준다. 또한 3가지 영양 식물성 왁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튼튼하고 건강한 속눈썹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헤라 ‘제너래쉬 볼륨 마스카라’는 속눈썹 안팎을 풍성하게 가꿔주는 더블 볼륨 마스카라다. 속눈썹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제너래쉬 볼륨 테크롤로지로, 속눈썹에 덧바를수록 자연스럽게 풍성해진다. 초미세 메디컬 브러시가 속눈썹 영양, 재생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준다.


 

부르조아 ‘볼륨 글래머 마스카라’는 풍부한 볼륨 콤플렉스 포뮬러가 속눈썹을 세팅한 듯 완벽한 볼륨감을 선사하고, 내추럴 왁스와 실리콘 성분이 속눈썹을 코팅해 마치 가짜 속눈썹을 붙인 듯 아찔한 컬링감을 더 해준다. 새로운 트위스트 브러시는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뿌리부터 깔끔하게 올려줘 깊이있는 눈매를 만들어 준다.


 

속눈썹이 아래로 처져 뷰러를 꼭 사용해야 한다면 컬링력이 우수한 마스카라를 고르는 것이 정답이다. 브러시 모양은 컬링력이 좋은 나선형 구조의 브러시가 적합하다. 처진 속눈썹에 강력한 컬링감을 주기 위해서는 촘촘하면서도 날렵한 형태의 브러시가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바를 때에는 처진 속눈썹 때문에 눈 밑에 마스카라 액이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아르데코 ‘래쉬 디자이너’는 두 가지 길이의 브러시를 꼬아 올린 형태의 브러시가 직모 형태의 처진 속눈썹에 컬링감을 부여하고, 풍성한 볼륨감으로 매혹적인 눈매를 만들어 준다. 패스트-드라잉 포뮬라로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번짐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공향이 첨가되지 않아 예민한 눈가를 지닌 사람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랑콤 ‘플렉스땅실’은 파워셰이프 기술과 특허받은 디자인의 브러시로 속눈썹에 강력한 컬링감을 선사하고 길게 연출해 준다. 올리브 오일 식물 왁스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파워셰이프 포뮬라가 속눈썹을 코팅하고 올려주는 동시에 유연한 부드러움까지 더해준다.


 

속눈썹 길이가 유난히 짧거나 색이 연하다면 속눈썹을 길게 연출해 주는 롱 래쉬 마스카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브러시는 모의 길이가 짧고 사이사이가 촘촘한 형태나 빗 형태의 것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짧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코팅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런 형태의 브러시들은 다른 형태보다 롱 래쉬 효과가 탁월하다. 바를 때에는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꼼꼼히 발라야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아르데코 ‘하이 프리시젼 마스카라’는 정교한 미니 브러시가 일반적인 마스카라 브러시로는 잘 닿지 않는 작고 힘없는 속눈썹을 뿌리부터 코팅하듯 감싸주어 생기있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준다. 인공향이 첨가되어 있지 않으며 젠틀 포뮬라로 예민한 눈가를 지닌 사람이나 콘텍트렌즈 착용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크리니크 ‘래쉬 파워 마스카라’는 얇고 짧은 아시가 여성의 속눈썹에 맞춰 고안된 특수 브러시가 속눈썹 뿌리부터 잡아 올려주며 길고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연출해 준다. 특수 제작된 브러시로 일반 브러시가 닿지 않는 부위까지 잘 발리며, 워터프루프 제형으로 땀이나 눈물에 번지지 않는다.


 

속눈썹 숱이 적고 아래로 처져 한 가지 기능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면 ‘올 인 원’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만족 할 수 있을 것이다. 브러시는 짧고 긴 다양한 형태의 모가 정교하게 꼬인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짧은 길이의 모는 짧은 속눈썹을 코팅해주고, 길이가 긴 모는 볼륨감은 물론 컬링력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발색이 진하면서도 뭉치지 않는 제품이 효과적이다.


 

아르데코 ‘올 인 원 마스카라’는 속눈썹의 볼륨, 컬링, 롱 래쉬는 한번에 연출해 주는 3 in 1 마스카라다. 정교한 이중 파이버 브러시가 보다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어 주며, 영양 공급 컨디셔닝 오일이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하고 시간이 지나도 딱딱해지지 않아 원래의 속눈썹처럼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인공향이 첨가되어 있지 않다.


 

싸이닉 ‘드라마틱 아이즈 리치 & 롱래시 마스카라’는 볼륨과 롱 래쉬 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올리브유에서 추출한 식물성 왁스 성분이 우수한 컬링을 부여하고, 미세한 셀룰로오스 파우더가 속눈썹에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한다. 판테놀, 스쿠알란 성분이 속눈썹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www.artdeco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