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클럽이 전하는 차도남의 환절기 두피관리법
블루클럽이 전하는 차도남의 환절기 두피관리법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4.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 두피트러블 잡아야 센스 있는 남자~”

매서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면서 많은 남성들이 외모나 스타일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건조한 날씨와 강한 자외선, 황사 등으로 스타일을 연출할 때에도 주의해야 할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환절기에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두피트러블!

 

스타일은 멋지지만 기름진 머리카락과 어깨에 새하얗게 내려앉은 비듬은 멋진 남성도 비호감으로 전락하기 쉽다. 건조하고 오염되기 쉬운 환절기, 이러한 두피트러블을 극복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한 트러블의 원인부터 예방, 관리방법까지 알아보자.


 

# 두피트러블의 원인!
 

두피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으로는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 및 식습관, 피지분비의 이상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환절기에 흔히 발생하는 두피의 비듬은 남성 호르몬의 불균형,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등 잘못된 관리에서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여러 가지 두피트러블의 종류와 원인이 있지만 특히 환절기에 일어나는 두피트러블은 외부 환경요인을 주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황사나 꽃가루와 같은 미세먼지는 겨우내 건조하고 약해진 두피에 침투하여 피지선을 막고 모세혈관을 줄어들게 한다. 더군다나 남성의 경우 왁스나 헤어 제품의 빈번한 사용으로 더욱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이를 꼼꼼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남성이 드물기 때문에 환절기 두피트러블은 더욱 악화되기만 한다.
 

# 청결, 식이요법 습관 필요
 

남성들은 두피트러블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두피트러블이 심해질 경우 심각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다면 남성들이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두피트러블을 예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두피트러블을 예방하는 첫 단계는 두피 청결에서부터 시작한다. 특히 샴푸는 매일매일 두피와 접촉하는 것이기 때문에 잘 헹구어 내는 것이 중요하고 두피트러블 전용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요즘에는 시중에 비듬전용샴푸나 두피타입별 샴푸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어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는 제품을 찾아 꼼꼼하게 샴푸하는 것이 좋다. 머리감기는 아침보다는 밤에 하는 것이 좋고, 샴푸 시 손톱이 아닌 손끝으로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 있다.
 

또한 생활 속에서는 두피건강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좋다. 하루 2L이상의 충분한 물을 마셔주고 수시로 녹차를 음용하면 두피 건강에 좋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콩류, 각종과일•채소류 해산물 등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쉽고 빠르게 받는 두피관리
 

두피건강에 꾸준히 신경을 쓰고, 혼자서 두피트러블을 관리하기가 어렵다면 정기적인 두피관리를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요즘에는 미용실부터 에스테틱, 병원까지 다양한 방식과 가격으로 두피트러블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곳이 많아졌다.
 

하지만 남성들의 특성상 시간이 부족하고 이런 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많다. 이럴 경우 따로 시간을 내기보다는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헤어샵에서 컷트를 하며 간단한 두피관리를 함께 받는 것도 자신의 두피를 관리해주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다.


 



남성뷰터케어전문점 ‘블루클럽’(www.blueclub.co.kr)에서 실시하는 두피클리닉 중 하나인 ‘비타민 컷’은 기본 컷트 후 식물성 허브와 비타민이 주성분인 헤어 제품으로 두피 마사지를 서비스한다. 손과 전용 마사지 기구를 이용해 실시하는 이 두피케어는 뛰어난 두피 세척 기능과 시원한 두피마사지를 함께 제공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특수제품을 사용해 두피에 영양과 활력까지 제공해 많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철헤어커커’ (www.leechulhairkerker.co.kr)는 이 곳만의 특별한 두피케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곳은 개인 두피 진단을 통해 맞춤형 케어를 실시하며, 지성, 민감, 비듬, 탈모 정도에 따라 향후 관리방향도 제시해 준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두피관리, 모발관리, 스타일링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편리함으로 많은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준뷰티랩’ (www.parkjun.com)에서도 남성고객만을 위한 두피마사지 서비스가 있다. 남성들의 일반적인 두피트러블의 경우에는 샴푸만 제대로 해도 막힌 모공이 뚫리고 트러블을 완화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약 5~10분 동안 샴푸와 두피마사지를 함께 서비스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www.blueclu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