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이면 황사철 두피고민 해결
하루 ‘5분’이면 황사철 두피고민 해결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1.04.1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이 전하는 황사철 두피 관리법

의외로 피부 좋은 여자는 많지만 머릿결 좋은 여자는 많지 않다. 얼굴을 위해서는 좋다고 소문난 에센스, 크림, 마스크 팩까지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두피에는 똑같은 샴푸와 린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겨울철에 비해 모발성장이 더 빨라지지만 오히려 머릿결이 푸석해지고 탈모가 발생하기 쉽다. 최근 자주 발생하는 황사와 같은 유해환경도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고 모발의 건조함을 야기시켜 손상 받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애경에서 소개하는 하루에 두피와 모발에 5분만 투자해도 황사철 모발 손상,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1분 투자


피부타입에 따라 화장품을 고르듯, 샴푸도 자신의 두피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매일 하는 샴푸인 만큼, 최소의 노력으로 두피개선 효과를 보고 싶다면 두피관리용 샴푸와 모발관리용 샴푸를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샴푸를 바르고 거품을 내는 대신, 손에서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머리 구석구석을 마사지하듯 문지르고 샴푸 후 1분 정도 그대로 둬 때를 불린 다음 깨끗하게 헹궈내면 두피청결에 도움이 된다.





케라시스 두피클리닉 샴푸는 피지조절 기능을 가진 해송추출물이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화시켜 준다. 또 비듬균 증식을 억제하는 클림바졸과 각질 제거능력이 탁월한 소듐살리실레이트 성분이 비듬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약해진 모근을 강화해 탈모를 예방하는 의약외품 샴푸도 인기이다. 저자극 두피 탈모 전문 에스따르 헤어로스 솔루션 샴푸는 천연허브 네틀, 유칼립투스, 로즈마리 등의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한다. 두피 혈액순환 촉진, 영양공급 등의 기능이 있어 모근을 보호하고 탈모를 막아준다.





◆ 3분 투자


건조한 계절에는 두피 각질을 잠재워야 한다. 각질이 쌓여 방치되면 문제성 두피로 악화될 수 있으니 각별히 관리해야 한다. 얼굴 각질 제거 하는 것의 3분의 1만 투자해도 두피에 울긋불긋 뾰루지가 나거나 하얀 비듬이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저 자극 두피 탈모 전문 에스따르 아로마 두피 스케일링은 샴푸 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오렌지, 로즈마리, 라벤더, 페퍼민트 등 천연 아로마 성분 오일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 샴푸의 영양성분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최적화시킨다.





두피에 뾰루지가 났다고 긁거나 짜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두피에 상처가 나면 균이 들어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럴 때 두피 뾰루지 전용 에센스를 사용하면 두피 자극 없이 뾰루지가 쉽게 완화된다. 에스따르 스칼프 케어 에센스는 마로니에와 꿀풀잎에서 추출한 무자극성 천연성분을 함유해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 트러블을 완화해준다. 샴푸 후 트러블 중심으로 문지른 후 다시 헹궈낼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 5분 투자


두피도 에센스가 필요하다. 각질 제거 후 자극 받은 피부에 에센스로 영양을 공급하듯 두피 스케일링 후에 진정 및 영양 공급용 두피 에센스를 사용하면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 모발 역시 머리를 감고 나서 물기가 마르기 전에 에센스나 오일 제품을 바르면 수분막이 형성돼 건조한 바람이나 헤어기기의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할 수 있고 거칠어짐을 방지할 수 있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에스따르 헤어로스 컨트롤 토닉은 구절초에서 추출한 천연약용성분이 약해진 두피와 모근을 집중적으로 강화시킨다. 샴푸 후 손가락을 이용해 마사지하듯 두피를 문질러 흡수시키면 잠자는 동안 모근에 영양분이 집중 공급된다.





슈퍼 프리미엄 헤어크리닉 시스템 케라시스 셀프 워밍 에센스는 2가지 액체가 섞이면서 발생하는 미온의 열이 에센스 성분의 모발 침투를 빠르게 돕는 기능성 제품이다. 고분자 실리콘 성분이 모발을 코팅시켜 약하고 손상된 모발을 보호하고, 아미노컴플렉스 시스템이 모발이 마르는 동안 코팅돼 모발을 건강하게 회복시킨다.





애경 브랜드마케팅팀 김윤덕 헤어케어파트장은 “황사바람과 자외선 등 외부자극이 심한 봄철에는 두피오염이 심해지고 모발이 쉽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가급적 외부노출을 피하고 저자극 두피 탈모 전문제품을 사용하면 두피 및 모발의 건강과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www.aekyu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