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빛낸 인물] 황순욱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 팀장
[올해를 빛낸 인물] 황순욱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화장품 팀장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1.01.0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산업의 브레인…남다른 열정으로 뷰티산업서 역량 발휘

뷰티산업은 웰빙 지향, 감성소비 등 새로운 소비 트렌드와 결합해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산업이다. 최근 뷰티산업은 국가차원의 체계적인 육성정책이 요구되며 산업육성을 위한 제도적 기반과 정책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황순욱 뷰티화장품 팀장은 뷰티산업의 발전을 위해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뷰티산업의 주요 이슈에 대한 신속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뷰티산업의 브레인으로 통한다. 또한 '뷰티산업 관련 특별 법안' 기초자료 작성에 기여했으며, 뷰티산업선진화사업의 책임자로 인력양성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뷰티인력 인재양성에도 남다른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영세성을 면치 못했던 뷰티산업 분야의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출범한 공동 브랜드 사업인 ‘본연애’는 올 한해 9개의 헤어, 피부, 네일숍을 대상으로 시행, 각각의 사업장 모두 4개월여의 짧은 기간 동안 괄목할만한 내·외형적 성장을 나타내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냈다. 



또한 뷰티서비스 종사자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전국 6개 지역 뷰티아카데를 운영하고 E-Learning 사이트를 오픈해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했다. 향후 오프라인 재교육 프로그램의 확대실시와 2010년 720명의 교육생을 2011년 약 1000여명으로 확대하는 한편 마케팅과 CS경영 교육, 전문기술 및 수준별 맞춤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뷰티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매뉴얼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에 대한 분석 및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