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아름다움을 지키는 기업 ‘일진코스메틱’
정직한 아름다움을 지키는 기업 ‘일진코스메틱’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10.11.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미용업계의 산 증인…21세기 친환경 미용 산업 앞장

올해 창립 48주년을 맞은 (주)일진코스메틱(대표 유승우)은 대한민국의 미용 산업을 말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기업이다.
 

 

1962년 작은 실험실에서 출발해 스테디셀러 제품인 대한민국 대표 프로페셔널 브랜드 ‘케론’과 ‘나뚜비아’, ‘에가리떼’, 아시아 NO1 내추럴 브랜드를 추구하는 ‘피토스토리’까지 미용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며 오늘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미용 제품 전문기업의 면모를 견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진코스메틱은 국내 화장품 및 뷰티 산업이 본격적으로 태동하던 시기부터 과도기, 성장기, 안정기에 이르는 지난 반세기를 함께 성장해 오며 쉼 없이 한 단계 진일보한 기술력을 선보여 미용업계의 새로운 문화까지 만들어 가고 있다.
 

   
 

정직한 아름다움을 외치는 기업!
 

 

일진코스메틱의 기업 이념은 대한민국 장인정신’, ‘정직한 아름다움’이다.
 

 

제품 하나를 만들더라도 100년 후, 1000년 후에도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창업자인 유동진 대표의 경영방침이 지난 반세기를 일진코스메틱과 함께 이어 온 것이다.
 

 

때문에 일진코스메틱은 현재의 상황을 미래의 희망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신뢰를 기본으로 한 통합 서비스 분야를 리딩 할 준비에 전력을 쏟고 있다.
 

 

친환경 경영을 기본으로,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전문성과 특수성&신뢰성을 실천하고, 서포팅과 리딩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유통질서 지키기와 국내산 고품격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올해 2010년 일진코스메틱의 슬로건은 ‘ECO + GREEN = ILJIN’으로, 아시아 미용시장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선두그룹이 되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창사 이래 내추럴리즘의 철학을 기본으로 한 일진코스메틱은, 자연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미용인과 고객과 함께 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해 왔으며, 세계로 뻗어가는 실질적 목표달성을 위하여 세계적인 관심사인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가고 있다.
 

 

이미 일진코스메틱은 친환경 원재료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였고, 탄소 배출량 감소를 위하여 생산현장에서 에너지 절약과 자원 절약 등 친환경 활동을 통해 GREEN FACTORY를 실천해 가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제품의 연구, 제조, 생산, 유통, 관리 등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피해 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천연성분 원료와 천연물질의 포장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미용인들과 연계한 GREEN 캠페인과 자연에게 자연을 돌려주는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해외시장에서 빛을 발하다!
 

일진코스메틱이 해외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시작한 시점은 2004년 상해지사, 북경지사 등 중국주재소 오픈부터다.
 

 

일찍이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육 분야에 꾸준히 투자한 것이 오늘날 성장에 발판이 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 강사진의 화려한 경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력 있는 헤어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테크니컬 교육’에 주안점을 두고 교육 파트너쉽을 통하여 해외시장에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 이미 멤버쉽 브랜드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있는 프리미엄 스칼프&헤어SPA 브랜드 ‘PHYTOSTORY(피토스토리)’는 프로페셔널 VIP살롱 멤버쉽 브랜드로 국내에서 의 성공을 바탕으로 최근 일진코스메틱 수출의 일등공신이 되고 있다.
 

 

이에, 기존 살롱 프랜차이즈 보유/유통社 및 기존의 스칼프&헤어SPA 관리 시스템 등 접목이 가능한 살롱을 위주로 타이완의 로컬 프랜차이즈, 싱가포르의 상위 프리미엄급 살롱을 중심으로 살롱 파트너쉽을 계속적으로 추진하여 해외에도 로열티가 높은 멤버쉽 살롱을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2007년에 일진-싱가포르점, 일진-타이완점, 일진-러시아점 등과 ‘Distributorship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올 2010년 우크라이나 체결 계약을 포함하여 앞으로 방글라데시, 태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인도에 일진-해외대리점을 확장하여 해외 주력 제품을 꾸준히 론칭 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일진코스메틱은 2008년 12월3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수출유망기업 선정업체 93업체 중 하나로 선정된데 이어 2008년 말 지식경제부와 KOTRA가 주최하는 ‘KOTRA 보증브랜드 시범사업’ 30개의 대상 기업 중 헤어 코스메틱 분야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일진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피토스토리’
 

일진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피토스토리’는 피토스토리 프로페셔널은, 인간이 가장 아름답게 살아가는 방향을 제시하는 프리미엄급 스칼프 테라피 & 헤어케어 & 스타일링 시스템 브랜드다.
 

 

‘스타일링 왁스’를 출시하면서 의장등록, 실용신안 등록 된 캐릭터(쏘이, 코니)를 국내 최초 왁스 용기케이스에 삽입하여 고객들의 주목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보았으며, ‘헤드스파’를 출시하면서 뷰티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도입해 살롱의 체계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큰 성과를 올린바 있다.
 

 

현재 피토스토리는 프로페셔널 브랜드 위상을 지키기 위해 전 제품 비표작업화를 도입해 브랜드와 유통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전문성과 특수성, 신뢰성을 실천하고, 프리미엄급 홍보 노출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급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을 시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피토스토리’는 유통, 제품공급, 살롱경영, 고객만족 면에서 으뜸을 차지할 수 있도록 미용인 마음의 전달자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일진코스메틱의 약속!
 

일진코스메틱 유승우 대표는 미용업계의 위상은 미용업계 스스로가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당분간은 불안정한 시장 상황의 추이를 지켜보아야 하겠지만 그 동안에 시장이 호전될 때를 대비하여 다양한 전략구상에 힘을 쏟아야 한다는 것.
 

 

전반적인 미용의 변화의 기로에 선 만큼, 철저하게 추후를 대비해야 장기간 미용업계가 호황을 이룰 수 있을 것이 유 대표의 생각이다.
 

 

유 대표는 “일진코스메틱은 현재의 상황을 미래의 희망으로 바꿀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신뢰를 기본으로 한 통합 서비스 분야를 리딩 할 준비에 전력을 쏟을 것”이라면서 “신뢰 있는 유통구조 정착을 위해 표준화된 시장 속에서 소비자 욕구에 맞는 맞춤형 요구, 맞춤형 제품생산을 제시하여 더 나은 품질의 제품개발을 유도하고자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미용인들과 마인드 피드백을 함으로써 미용인들의 신뢰도를 확인 하고 다시 미용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3차원 입체 이벤트 행사 기획을 지속적으로 실시 방침”이라면서 “본사와 대리점, 미용살롱의 일방적 3대 시스템을 순화적 3대 시스템으로 변동, 직접 미용인에게 브랜드 및 회사의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보다 신뢰 깊은 마인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접촉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www.iljincosmetic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