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인 같은 겨울 피부 표현 비결은?
한가인 같은 겨울 피부 표현 비결은?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0.01.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습성분 파운데이션, 천연 미네랄 함유 파우더 선택


 



아모레퍼시픽 제공





 






푸석푸석하고 칙칙한 피부는 무엇보다도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요인이다. 피부 표현만 잘해도 어려보이고 사랑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땀과 피지 분비가 줄어드는 겨울에는 포인트 메이크업은 쉽사리 지워지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수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택해야 한다.





하루종일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


겨울에도 물기를 머금은 것처럼 촉촉하고 투명한 아기 피부를 위해 에센스 성분이 함유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트리트먼트 하자. 이는 하루 종일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하는 까다로운 겨울 피부 메이크업에 대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비결이기도 하다. “보습 성분이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세요. 피부가 훨씬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게 표현된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한결 같은 조언이다.


파운데이션의 보습 성분이 오랜 시간 공들여 피부 메이크업을 한듯 자연스럽게 표현되도 해 줄 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의 수분감이 빛을 반사해줘서 매끈해 보이고 입체감 있는 피부 표현을 완성해주기 때문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할 때, 쉽게 커버되지 않는 움푹 파인 트러블의 흔적과 주름, 도드라지는 피부 트러블을 가리기 위해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다 보면 피부 표현이 답답하고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게다가 메이크업을 수정하기 위해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덧바르다 보면 모공과 주름 사이사이에 메이크업이 뭉치면서 오히려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해지기 일쑤이다.


따라서 건조한 겨울에는 특히 스킨 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에센스 파운데이션을 얇고 균일하게 발라 피부결을 정돈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모범답


“마몽드 커버솔루션 미네랄 에센스 파운데이션을 퍼프로 골고루 펴 바른 뒤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 피부 속까지 흡수시키세요. 피부 속에서부터 촉촉함이 차올라 얼굴 전체에 화사한 윤기가 감돌게 되는데, 이 때문에 아기처럼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가 오랫동안 지속되죠. 그리고 손가락에 파운데이션을 묻힌 후 눈에 띄는 잡티에만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요.” 베이스 메이크업의 모범 답안처럼 여겨지는 한가인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길경아의 어드바이스이다. 한가인의 촉촉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의 비결이라고.


아티스트들의 조언대로 파운데이션만 잘 발라도 피부 느낌은 전혀 달라진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천연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파우더로 콧등, 이마, 턱에 쓸어주듯이 산뜻하게 마무리하면 애플 존의 윤기는 더욱 강조되어 입체적인 얼굴이 완성된다. 천연 미네랄 성분은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보습력과 피부 밀착력이 우수해 촉촉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천연 자외선 차단제의 역할을 해 주어 겨울볕에 피부를 보호해 준다.








[아모레퍼시픽 추천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베이스]


1. 마몽드 커버솔루션 미네랄 에센스 파운데이션 SPF32 PA++ (21/23호)


[14g, 2만3000원대]




주름개선기능성과 자외선 차단기능성 심사를 받은 이중기능성 스킨 케어 파운데이션.


사계절을 대표하는 목련, 연꽃, 국화, 매화에서 추출한 플라워 성분과 천연 미네랄을 담은 ‘플라워 미네랄 성분’으로 스킨케어하듯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제품이다.  플라워 미네랄 에센스 성분의 화이트 회오리와 파운데이션 성분이 결합하여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2. 아이오페 오메가 블루 에센스 파운데이션 SPF 12 PA+ (21호)


[35ml, 5만원대]


크림처럼 부드럽고 풍부한 보습감으로 윤기있고 볼륨 있는 피부를 표현해주는 에센스 파운데이션.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오메가3 성분과 씨앗 무게의 20배 이상 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치아씨드 성분을 결합한 ‘오메가 블루 에센스’가 함유되어 시간이 지나도 메마르고 갈라지지 않는 높은 보습력을 준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뭉치지 않고 매끄럽게 발리는 특수 파우더로 피지를 흡수해도 탁해지지 않아 깨끗한 화장 상태를 오래 유지시켜준다.





3. 이니스프리 매직 플로랄 쉬어 베이스


[50ml, 1만5000원대]


제주 동백 꽃 파우더가 화사한 피부결로 살려주는 수분 베이스.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붉은 동백꽃 코팅 파우더가 노란 피부톤을 보정해주고, 수분 보습인자 70% 이상 함유되어 들뜸 없이 화장이 잘 받는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또한 미네랄 펄이 매끄럽고 은은한 윤기를 부여해 피부 속부터 빛을 발하는 피부로 표현해준다. 


4. 라네즈 스노우 크리스탈 듀얼 파운데이션 SPF 22 PA+


[30ml, 3만5000원대]


수분이 50% 이상 함유되어 있어 눈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녹아 드는 듯한 사용감과 가볍고 윤기있게 마무리되는 듀얼 파운데이션.


고함량의 보습 성분이 파우더 입자와 강한 결합을 이루어 물과 같이 가벼우면서 안정된 제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산뜻한 촉촉함을 느낄 수 있으며, 그 느낌은 하루 종일 유지된다. 또한 컨실러가 내장되어 남아 있는 작은 결점까지 완벽하게 커버해 준다.





[아모레퍼시픽 추천 파우더 & 팩트]


1. 이니스프리 미네랄 스킨 팩트 SPF25/ PA++


[17g, 1만5000원대]




본래의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빛을 찾아주는 미네랄 팩트.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 악화 방지 및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하여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 잡티는 커버하되 탁하지 않은 투명한 피부로 연출해주며 허브와 유기농 라벤더 함유로 피부 밸런스를 찾아주고 푸석함을 방지해주는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





2. 마몽드 커버솔루션 미네랄 파우더


[25g, 2만원대]


확실한 커버력과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의 탈크 프리 파우더.


사계절을 대표하는 목련, 연꽃, 국화, 매화에서 추출한 플라워 성분과 천연 미네랄을 담은 ‘플라워 미네랄 성분’이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제품이다. 퍼펙트 파우더로 커버력이 좋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