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2분기 매출액 663억원
더페이스샵, 2분기 매출액 663억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9.08.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이익 10.2% 신장…견실한 실적 성장세

더페이스샵(대표 송기룡)은 지난 2분기 결산 결과, 매출액 663억 원과 영업이익 119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13.5%, 10.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이처럼 2분기 실적이 견실한 성장 기조를 이어감에 따라 단독 브랜드숍 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는 동시에 전체 화장품 업계 3위의 위상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더페이스샵은 주력 신제품들이 소비자로부터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으면서 안정적인 실적 신장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자체 기술연구소와 선진국 원료회사와의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품 품질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매출 증대의 주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R&D의 첫 결실로 2007년 9월 선보인 이래 국내 화장품 시장의 친환경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아르쌩뜨 에코-테라피’는 선풍적인 인기 속에 올 초 리뉴얼 라인을 출시하면서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프랑스 유기농협회로부터 에코서트(ECOCERT) 인증을 받은 유기농 라인 ‘네이처 셀프’, 세계 최고의 해양 화장품 원료회사인 프랑스 바이오텍 마린사와 공동 개발한 식물 줄기세포 라인 ‘마린 스템셀’ 등 2분기에 내놓은 신제품들도 연달아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원화 약세에 따른 엔고 열풍에 힘입어 명동, 동대문 등 국내 주요 상권에서 일본,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 특수가 일어났고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해외 현지화 및 유통채널 다변화 전략이 뿌리를 내리면서 해외 시장의 매출도 지속 성장세를 보였다.


한편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액 1287억원과 영업이익 240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10.2%,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규모는 두 자릿수의 견조한 증가세를 보였으며 영업이익은 R&D 비용을 크게 늘리고 해외시장을 겨냥한 투자 및 영업비용을 대폭 확대함에 따라 전년 동기 수준을 소폭 상회했다.


송기룡 대표는 “올해 경영방침을 ‘고객을 위한 창조 마케팅과 서번트 영업’으로 정하고 상반기 동안 세계 최고 품질 구현과 고객 만족에 전력을 기울였다”며 “하반기에는 핵심 권역별 지사 신설과 본사 직원 전진배치 등 영업조직 혁신을 바탕으로 지역 특성과 고객 니즈를 영업활동에 즉각 반영하는 현장 밀착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www.thefacesho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