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희망을 말한다-(주)클리오]수익 중심 경영으로 내실 강화
[2009년 희망을 말한다-(주)클리오]수익 중심 경영으로 내실 강화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9.01.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판매경로 확대·이슈 아이템 개발
경영방침 및 목표

지난해 경제 불황이 패션 등 다양한 산업에 여파를 끼침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는 추세로 립스틱, 아이라이너 등의 색조 화장품 시장은 활기를 띄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수익 중심의 경영으로 내실을 다져 회사를 더욱 튼튼히 하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소비자들의 변해가는 취향에 빠르게 발맞추고, 시장 트렌드를 캐치해 반영하는 상품 기획과 전개로 화장품시장의 트렌드 리더 자리를 굳힐 것이다. 이미 아이라이너로 업계 최강자로 자리매김한 만큼 팩트, 립스틱, 립글로스 등의 특정 제품군에서도 절대 강자의 자리를 유지하고 리뉴얼해 나갈 예정이다.





국내 유통 및 마케팅 전략


클리오는 매 시즌 트렌드에 맞는 상품 기획 및 개발로 이슈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김하늘’, ‘원더걸스’라는 빅 스타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또한 기존 유통 채널의 안정적 운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영업망을 확보해 제품 판매 경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 진출 및 수출 계획


기존 수출 시장을 잘 운영함과 동시에 더 넓은 수출 시장을 확보해 영업을 활발하게 진행 예정이다.





내년 국내 화장품 시장 전망


경기 불황의 여파 속에서도 화장품 시장은 타 산업 군에 비해 전반적인 상승 기조를 예상하고 있다.


환율 불안정과 원자재값 상승에 따라 성장 폭이 2007년 대비 소폭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대기업 브랜드의 천문학적 마케팅비와 유통망 확보에 따른 중소업체들의 위축으로 화장품 업계는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