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찾는 프리미엄 한방브랜드
소비자가 찾는 프리미엄 한방브랜드
  • 김유진 jini@jangup.com
  • 승인 2008.10.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은코스메틱 ”비담은 시율”

기능성 제품 중심으로 라인업…디자인도 차별화


다은코스메틱(대표 이재훈)은 전문점 시장에 특화된 한방화장품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각오로 대표 한방브랜드 비담은 시율(詩律)을 선보였다.

최근 전문점시장에 기회요인으로 메이저사들이 단독 또는 멀티 브랜드숍 위주로 흘러가고 있으며, 반대급부로 틈새시장을 판단. 과감하고 공격적인 영업으로 전문점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를 두고있다.

또한 한방 화장품의 우수한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높아지면서 성분과 효능을 한차원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한방 화장품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부합해, 고급스럽지만 합리적인 가격대로 승부를 걸 예정이다.

최근 ODM 업계 최초로 충남대 내에 설립된 코스맥스 한방화장품 연구소에서는 국내브랜드로 최초로 전제품 기능성라인으로 라인업해 출사표를 던졌다.

이처럼 한방화장품이 보편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방브랜드 비담은 시율은 보다 차별화된 요인으로 고급화와 모던한 디자인 감각을 접목시켰다고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 컨셉도 현대 과학과 전통 한방을 접목한 퓨전 한방 화장품임을 내세우고 있으며 용기컨셉 강조를 통해 명품 브랜드 도전에 손색이 없음을 자신하고 있다.

■주요성분 및 처방

-신비의 꽃 설연화(눈연꽃추출물)

비담은 시율에 쓰인 설연화는 만년빙설 설산에서 핀다는 전설화의 꽃으로서, 티벳의 4000m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혹독한 환경에서도 강한 생명력으로 아름답게 피어나는 눈속의 연꽃 통해 피부의 ‘기’와 ‘흐름’, ‘진액의 보강’을 경험하게 한다.


-오색미화수

다섯빛을 띄는 아름다운 한방꽃수(홍화추출물, 감국꽃추출물, 선백리향추출물, 용담추출물, 붗꽃추출물)가 피부의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음양을 조화롭게 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마케팅전략

최근 유통채널의 변화에 따른 전문점 상권도 변화되고 있고 메인타깃 연령층도 변화하고있는 만큼, 전략 브랜드로 브랜드 정책 변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와 같은 변화에 대응해 비담은 시율은 차별화된 요인으로 고급화에 나서고 있다. 새로운 처방 또는 성분을 보강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고급화를 지향하면서 시율의 전제품 라인을 기능성중심으로 라인업하고, 전문점 소비층에 대한 카운셀링을 최우선으로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인지도를 제고시키는 전략으로 시율의 이미지와 매치가 되는 모델을 통해 고풍스러우면서도 동양적 이미지를 보유한 모델을 접촉중인것으로 알려져있다.

영업전선에서도 현장 밀착형 마케팅에 나서 대리점과 연계, 지역 밀착 관리를 강화해,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대리점 및 취급점의 진열대 및 포스터와 카운셀링, 월별 특색에 맞는 패키지 구성을 통해 매출 증대에 나설 예정이다.

눈높이에 맞는 전략적인 전문점 정책과 지역별 특화 영업, 파트너쉽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판촉지원강화라는 3박자를 통해 약점을 기회로 전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품구성 및 특징

- 비담은 시율 스킨(150ml)

가장 첫 단계에서 사용함으로써 피부의 기의 순환을 도와주고, 고농도로 함유된 한방성분이 생기있고 부드러운 피부로 정돈시켜주는 고농축 스킨.


- 비담은 시율 에멀젼(150ml)

탄력을 잃은 피부에 건강함과 탄력을 더해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여성 로션이다.

-비담은 시율 아이크림(25ml)

신비의 꽃 설연화, 사물단의 귀한 한방 성분이 부족해진 진액의 생성에 도움을 주고 피부속 영양을 공급해주어 눈가를 환하고, 탄력있게 유지시켜 주는 고농축 아이크림이다. 


-비담은 시율 에센스(45ml)

신비의 꽃 설연화, 사물단의 귀한 한방 성분이 흐트러진 피부의 균형을 맞추어 주며 피부윤기, 건조, 거칠음, 탄력을 다스려주는 고농축 에센스이다.


-비담은 시율 크림(50ml)

영양과 유/수분을 부여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주는데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 비담은 로얄 옥팩(150ml)

옥 파우더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필오프 타입의 마스크이다.


- 비담은 시율 클렌징 크림(300ml)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다스려주는 약쑥 추출물이 함유된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한방 클렌저이다.


- 비담은 시율 클렌징 크림(200ml)

오색 미화수와 약쑥 추출물이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안 후 당김없이 부드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한방 클렌징 폼이다.


 

<인터뷰>


"전문점서 VIP 대우 받아요"



송파대리점 심창용 사장


지난 10월 1일부터 한방브랜드 "비담은 시율"의 전문점 영업을 시작한 송파대리점 심창용 사장(40).

요즘 심 사장은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가 관할하는 영업권역이 넓다는 점도 있지만 "비담은 시율"을 취급하겠다는 전문점의 주문전화가 최근들어 부쩍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초도물량을 입고한 지 며칠도 안돼 재주문을 요청하는 전문점도 심심치 않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심 사장은 "요즘 같은 경기에서 더욱이 신생브랜드라는 핸디캡까지 있는 상황에서 매우 선전하고 있는 경우"라며 "비담은 시율은 소비자와 전문점주에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요소가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선 비담을 시율은 전라인을 고기능성 제품으로 출시돼 최근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를 충족시켰다는 점과 한방 향을 순하게 처방해 부담감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소비자 입장에서 장점으로 꼽힌다고 한다.

또한 판매점 입장에서 타 한방제품에 비해 높은 판매마진 보장과 넉넉한 샘플지원도 비담을 시율을 선호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게 심 사장의 설명이다.

제품력과 영업정책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현장 영업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성공하기 힘든 법.

심 사장은 정도영업과 특유의 넉살로 거래점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전문점들이 지금 필요로 하는 것을 무엇인지 알고 그에 대한 해법을 찾아주는데 노력하고 있어요. 가령 최근 시장상황에 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진열대 정리와 샘플지원 등을 피부에 와닿는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의 영업정책을 신속히 반영하고 또 일선의 목소리를 여과없이 본사 측에 전달해주는 가교역할도 충실하게 하고 있다.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고객으로 하여금 남다른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확실한 충성거래점을 만든다고 심 사장은 확신한다. 100%에 가까운 고객만족을 이루겠다는 생각이다.

이 때문인지 거래점들은 비담은 시율을 눈에 잘 띄는 곳에 진열해 놓는 등 귀빈 대우를 하고 있다고 심 사장은 자랑했다.

최근 전문점 시장 전망에 대해  "앞으로는 시판 점유율 하락에 따라 대형매장과 소형매장 간의 양극화 현상이 더욱 뚜렷해 질 것이예요. 이 때문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시스템으로 무장한 전문점들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심창용 사장은 전문점들은 경영개선 및 대고객 서비스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김유진 기자 jini@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