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포지셔닝 강화에 역점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에 역점
  • 허강우 kwhuh@jangup.com
  • 승인 2001.01.1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쁘아, 올 매출목표 120억 설정…이미지 업 마케팅 전개


향수 전문 마케팅 회사 빠팡 에스쁘아(대표 전용호)의 새해 경영은 ▲ 브랜드 이쿼티 강화 ▲ 고품질 향수 개발을 통한 브랜드력 강화 ▲ 전문점과 고객 동시 만족 등을 중심 기조로 전개될 예정이다. 올해 매출목표는 전년보다 53.8%나 성장한 1백 20억원. 수량 기준으로 30만개에 이르는 수치며 이를 통해 국내 향수 시장의 7.1% 수준을 점유한다는 계획이다.



내달에 롤온 후레그런스, 7월 경에 에스쁘아 오데토일렛 여름 버전향수와 남성용 데오드란트, 그리고 하반기에는 에스쁘아 오데토일렛 발매기념 향수를 한정 발매한다는 신제품 출시 계획도 세웠다.



빠팡 에스쁘아는 올해 경쟁력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선별적인 매체에 대한 광고와 홍보 활동, 시즌 판촉과 프로모션을 집중화하고 특히 고객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해 소비자 접점 마케팅을 활성화한다는 것.



이와 함께 마니아 클럽, 향수 동아리 육성·지원, 전문 패널리스트 시스템 등을 활용한 외곽 홍보조직을 구축해 차별화된 고객관리 체계를 형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럽 정통 향수 개발과정을 철저하게 준수,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시즌에 따른 제품개발, 한정판매 출시 등 다양한 제품을 라인 업 시킴으로써 브랜드 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 최초의 향수 전문 브랜드로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새로운 유형의 향수를 개발해 시장 선도자로서의 지위를 확보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보이고 있다.



에스쁘아 브랜드 컨셉에 맞춘 테마 스토리를 전개해 고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과 판촉물을 종합적으로 개발해 명품 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다.



유통전략에 있어서 거래점 등급 관리를 일관성있게 전개하고 전문점 내 `에스쁘아 존`을 확보해 고급스러운 디스플레이로 전문점과 고객이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도 역점을 둘 예정이다. 상반기 중에 중국과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 단순한 수출이 아니라 전문 향수 마케팅을 펼쳐나감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 뻗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www.espoir.co.kr">www.espoir.co.kr



기사입력일 : 2001-01-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