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사내 뷰티클래스 1기 성료
소망화장품, 사내 뷰티클래스 1기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8.04.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대상 문화마케팅으로 발전 검토
소망화장품(대표 이사 강석창)은 사내직원을 대상으로 한 제1기 ‘뷰티클래스’를 지난 31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뷰티클래스’는 ‘직원 제안제도’에서 선정된 제안으로서 사내 직원 2백여명의 신청자 중 20명을 선정하여 서울 본사에서 3개월 동안 총 6회에 걸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좌는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피부 관리 등 3과목으로 각 과목별로 전담강사를 두고 기본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에서부터 최신 트랜드 메이크업 그리고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연출하는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종강일에는 그간의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개인별 메이크업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뷰티경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우수한 성적을 이뤄낸 참가자에게는 회사에서 준비한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진 수료식에서는 각 참가자에게 뷰티클래스 1기 수료증 수여를 통해 성취감 및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도 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전달한 마케팅부 신미경 부장은 “예상보다 뷰티클래스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며, 앞으로는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한 메이크업 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회사와 사원과의 교류의 장으로서 보다 활성화시키는 방안을 계획 중에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현재 뷰티클래스 2기의 접수를 시작으로 4월말 제2기 뷰티클래스 강좌를 시작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뷰티클래스 제2기 강좌는 사내 직원을 대상으로 1개월 2회 교육으로 3개월간 진행되는 교육일정을 1기와 동일하게 진행되지만, 전문강사를 초청하고 네일아트와 액세서리 같은 교육 프로그램를 추가하는 등 전문성이 한층 높아질 예정이다.



한편, 7월 이후 진행예정에 있는 뷰티클래스 3기에서는 소망화장품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마케팅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이 검토 중에 있다.



www.somangco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