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라프레리와 화장품 원료 독점계약
㈜케어젠 라프레리와 화장품 원료 독점계약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8.03.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술 펩타이드 성분 세계시장 진출
벤처기업 ㈜케어젠(대표이사 정용지)이 스위스 다국적 화장품 기업인 라프레리 그룹(La Prairie Group)에 자체 개발 성장인자 및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 성분을 독점 공급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은 성장인자 및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 성분은 라프레리 캐비어 콜렉션 후속 라인의 주성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내 자체 개발 원료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주성분으로 채택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그 의의가 크다.



케어젠의 자체 연구진이 4여 년에 걸쳐 개발한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들은 2007년 3월 미국 CTFA(Cosmetic, Toiletry, and Fragrance Association)에 등재 되어 그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아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현재 계약이 완료된 라프레리 뿐만 아니라 레브론, 에이본, 에스티로더 등 여러 화장품 기업에서 케어젠의 피부활성 성분을 자사 제품에 적용하기 위해 검토 중에 있다.



케어젠의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는 뛰어난 안전성과 피부 침투력이 임상검사에 의해 입증되어 현재 국내 특허뿐 아니라 세계특허 진행 중에 있다. 케어젠의 피부활성 성분들은 피부의 주된 세포인 케라티노사이트(Keratinocyte Cell)와 섬유아세포(Fibroblast)의 증식을 촉진시키고 콜라겐(Collagen), 엘라스틴(Elastin), 히아루론산(Hyaluronic acid), 라미닌(Laminin) 및 화이브로넥틴(Fibronectin) 등의 세포간물질 생산을 촉진함으로써, 피부세포를 전반적으로 활성화하고 노화된 피부의 빠른 재생을 도와준다.



케어젠의 미백성분은 피부멜라닌 세포(Melanocyte Cell)의 멜라닌 합성과 배출을 막아 멜라닌 합성을 저해하고, 티로시나제(Tyrosinase)의 효소활성을 저해하는 기작으로 피부의 색소 침착을 막아준다. 또한 이미 생성된 멜라닌을 파괴하고 멜라닌이 표피세포로 이동하는 것을 차단함으로써 피부착색 및 색소 침착의 개선효과가 탁월하며 아울러 피부의 항염증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케어젠의 원료는 생체내 성장인자와 동일성분이기 때문에 생체내에서의 안정성이 뛰어나고 장기간 보존성 및 고온에서의 열안정성이 높다. 케어젠 중앙 연구소는 나노좀 기술에 대한 고도의 연구,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케어젠의 활성성분에 나노좀 기술을 적용시킴으로써 성분의 고균질화, 고안정화를 실현했다.



라프레리와 케어젠이 공동으로 진행한 임상테스트 자료에 의하면 라프레리의 기존 원료에 케어젠의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를 적용했을 때, 피부재생, 주름 개선 및 잡티 제거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며 평균적으로 8주 이내에 가시적인 개선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라프레리 측은 기존에 검토 중 이던 세포활성 물질보다 케어젠의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 의 피부재생 및 미백효과가 월등히 높다는 점이 증명되어, 주성분으로 채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으며, 또한 세포재생효과가 있는 케어젠의 또 다른 미국 CTFA 등재 성분인 Rejuline(INCI Name: Acetyl Decapeptide-3)을 추가로 첨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라프레리 그룹의 연구소인 JUVENA와 케어젠 중앙 연구소는 피부활성화를 위한 성분의 개발 및 이에 대한 화장품과의 접목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정용지 대표는 “이번 라프레리와의 계약은 회사의 매출 신장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국내 기술로 연구 개발한 원료가 화장품 연구에 있어 세계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기업에서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리게 되어 현재 추진 중인 다른 해외 유명 기업들과의 계약들도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장인자 및 성장인자 유사 펩타이드와 같은 피부세포활성성분은 현재 화장품 업계에서 새로이 각광을 받기 시작한 신 물질로 세계의 다국적화장품 회사들이 연구에 착수하고 있기에 이 분야의 선구자인 케어젠은 현재 줄기세포(Stem Cell) 배양액을 이용한 피부활성성분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일본 다국적 화장품 기업 아리스타와 함께 미국에 연구 합작 법인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www.carege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