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 맞아 나눔활동
아모레퍼시픽, 설 맞아 나눔활동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8.01.3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 이웃 찾아 성금․물품 전달하고 봉사활동
여성부 운영 여성발전기금에 2억원 출연도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설날을 앞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따듯한 사랑을 나눴다.



양로원 30곳, 비인가 시설 8곳, 생활보호 대상자 82명에게 생활용품, 헤어/바디류, 오이마스크 등 물품과 현금 약 1억 7천만원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친 것. 특히 이번에는 뷰티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해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피부 관리법을 알려 드리고 핸드마사지와 오이마스크를 직접 시술해 색다른 설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시민주의’ 정신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노력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999년부터 1년에 두 번씩 양로원 방문, 저소득 가정돕기 등 나눔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금가지 총 기부금액은 약 18억원에 달한다.



아모레퍼시픽은 구성원의 나눔활동을 장려, 신입사원 입문 과정 때부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모레퍼시픽인의 기본인성인 도덕적 인성을 심어주고 있다. 이번 나눔활동에도 전 직원이 급여우수리(매칭기프트 제도)를 모아 후원을 하고 양로원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물심양면으로 참여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제결혼 이주여성 지원사업으로 2억원을 여성부가 운영하는 여성발전기금에 출연했다. 국제결혼 이주여성지원 사업은 한국 남성과 혼인한 이주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4년부터 매년 2억원씩 5년간 총 10억원 규모의 여성발전기금을 출연할 계획이며 올해로 4회째 8억원을 출연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 출연금으로 결혼이민자의 한국 문화 적응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금년 기금 운용계획에 따르면 결혼이민자 여성들에게 아이 양육 상담, 교육, 정보 제공 등 육아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육아휴게소를 운영할 예정인데, 우선 시범적으로 전국 10개소를 선정한다.



기업문화팀 김민영 팀장은 “양로원 방문 및 저소득 가정돕기 나눔활동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 필요한 현금 및 나눔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지속적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노사 공동의 후원 및 방문활동을 활성화해 구성원의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www.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