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살롱 브랜드 잇달아 매수
로레알, 살롱 브랜드 잇달아 매수
  • 장업신문 jangup@jangup.com
  • 승인 2007.10.0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케어 메이커 뷰티얼라이언스 등 M&A
로레알은 금년 4월에 미국의 업무용 헤어케어 제품 대형 메이커인 ‘뷰티 얼라이언스'를 인수합병한 데 이어 살롱사업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 미국 헤어케어 제품 메이커인 ‘퓨어올로지'를 매수했다. 매수금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여성 중 65%가 머리염색을 하기 때문에 헤어케어 제품의 수요가 매우 높다.

퓨어올로지의 제품은 황산염을 함유하지 않으며 착색효과도 뛰어나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퓨어올로지사는 2001년 헤어드레서인 짐 맥햄에 의해 설립된 메이커이며 최근의 연간 매출은 공장 출하가격을 기준으로 5천7백만 달러였다. 소매판매점들이 앞을 다투어 퓨어올로지 제품을 취급한다는 추세의 반영이다. 이런 결과 미국 내 매출이 급속하게 신장되면서 헤어케어 브랜드의 인기 제품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매수자 편인 로레알 산하의 로레알프로페셔널 프로덕츠 부문은 이미 레드켄, 케라스타즈, 로레알프로페셔널, 매트릭스, 미자니 등의 업무용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에 매수한 브랜드도 이 부문의 소속으로 관리된다.

로레알프로페셔널의 장자크 레벨 사장은 “퓨어올로지는 당사가 현재 보유하는 각종 브랜드를 더욱 강화시켜줄 우수 브랜드이다. 모쪼록 미국 시장에만 머물지 말고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망을 펼치게 되기 바란다”고 포부를 피력했다.

퓨어올로지의 창립자 겸 오너인 헤어디자이너 출신의 맥햄사장은 당초 투자그룹인 TSG 커머셜 파트너에 소속했었는데 앞으로는 종업원들과 함께 로레알 산하에 머물면서 지금의 캘리포니아주 중심의 미국 서부 판매망을 미국 동부 해안지역으로까지 확대하는 것에 협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