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나를 사랑할 줄 아는 여자
[신간안내]나를 사랑할 줄 아는 여자
  • 최혜정 hjchoi@jangup.com
  • 승인 2005.07.18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미 著, 여성과 건강-행복에 관한 솔직 보고서
'솔직한 여자가 사랑도 잘한다'는 책으로 유명한 한의사 이은미 여성한의원 원장이 여성의 건강과 행복에 관한 솔직 보고서 '나를 사랑할 줄 아는 여자'를 새롭게 출간했다.



이 책은 현대를 사는 여성들에게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만큼 몸과 마음의 건강도 튼실하게 가꿔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해준다.



외형적인 '얼짱, 몸짱'을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면서도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서는 무관심한 탓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도 피할 수 있는 각종 여성병을 키우고 있다고 이 책은 전한다.



다양한 여성 질환과 함께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사랑과 결혼, 이혼에 얽힌 사연과 우울증, 기미와 아토피, 탈모, 불임, 비만, 성에 관한 내용을 생생하고 구체적인 임상사례를 통해 원인 분석과 예방법, 더 나아가 지혜로운 삶의 방식까지 본격적으로 다뤘다.



'환자의 마음까지 치료하는 의사'를 지향하는 이 원장의 이번 책은 평소 몸이 하는 이야기에 귀를 귀울이면서 마음을 잘 다스리고 몸을 살피면 건강할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금 되새기게 한다.



저자는 경희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 한방부인과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 보건대학원 보건의료정책 최고과정을 이수했다.



현재 경희대 한의학대학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며 대한의한의사회 회장, 대한한방미용학회 회장, 한방여성건강연구소 소장직을 맡고 있다.



책은 고즈윈 출판, 2백84쪽이며 가격은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