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나도] 츠키카
[한국메나도] 츠키카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04.07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의 에너지'로 만든 스킨케어
한국메나도(대표 김재중)가 올 봄 합리적 가격대의 대중성을 강조한 브랜드 ‘츠키카’를 전격 발매하면서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달 선보이는 츠키카는 단시간에 화려한 큰 꽃을 피우게 하는 월하미인 꽃의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한국메나도는 이번 신브랜드 ‘츠키카’ 도입을 기점으로 주춤했던 시판 수입화장품 시장을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아래 기존 대리점외에도 지역별 대리점 오픈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업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리시아르를 'LS'로 리뉴얼한데 이어 올해는 '뷰엘', '코락스', '메리제' 등 브랜드재정비를 통해 새로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올 봄 시판 수입화장품 시장을 석권하기 위한 한국메나도의 야심작 ‘츠키카’의 브랜드 발매전략을 알아보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컨셉

월하미인(月下美人)꽃을 이미지한 조어 ‘츠키카(月華)’. 츠키카는 단시간에 화려한 큰 꽃을 피우게 하는 월하미인 꽃의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계속 피어나는 피부를 표방해 피부재생을 돕고, 고민이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스킨케어 츠키카는 세포에너지를 높여 기미·잔주름·꺼칠함 등 같은 피부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개발됐다.



● 브랜드 구성 & 특징

츠키카는 피부재생 효과로 고민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외선과 건조함 등의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돼 기미나 잔주름, 꺼칠함 등의 피부고민을 안고 있는 여성들을 주 타깃으로 세포에너지를 높여 신진대사를 정상화시켜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주요성분은 월하미인 엑기스(일본특허: 3105345호).



브랜드 구성은 △ 클린징젤(130g) △ 클린징크림(130g) △ 워싱크림(130g) △ 마사지젤( 80g) △ 로션(촉촉한 타입 -150ml) △ 로션(산뜻한 타입-150ml ) △ 엣센스밀크(100ml) △ 크림(30g) 등으로 구성됐다.



◇ 세포의 에너지가 저하된 피부 = 피부 고민이 나타난 피부

-자외선 등의 자극에 의한 피부의 손상을 회복할수 없음

-멜라닌 배출이 쇠퇴한 상황이기 때문에 기미가 생김

-보습성분이 감소돼 더욱 생성이 쇠퇴



◇ 세포의 에너지가 높은 피부 = 고민없는 건강한 피부

-신진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짐

-자외선등의 자극을 입어도 피부 재생으로 고민이 없음

-보습 성분이 풍부하며 생기 있고 투명한 피부



● 주요제품 특징

(각 상품 공통 배합 성분 : 월하미인 엑기스)

△ 크린싱 젤 :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클렌징 젤. 세안 후에도 끈적이지 않는 쾌적한 사용감의 클린징 효과를 부여한다.

△ 워싱크림 : 피부를 말끔하게 씻어내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세안 크림으로 거품내기가 용이하며 씻어내기 쉬운 쾌적한 사용감의 크림워싱이다.

△ 마사지젤 : 매끄러운 감촉으로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마사지 젤. 오일을 함유하지 않는 오일프리 처방으로 세안 후에도 닦아낸 후에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함을 부여한다.

△ 로션(모이스트) : 피부에 부드럽게 침투하여, 수분 넘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화장수.

△ 로션 (후레쉬) : 피부에 부드럽게 침투되어, 끈적임이 없는 산뜻한 감촉의 피부를 만드는 로션

△ 엣센스 밀크 : 끈적이지 않는 감촉으로 피부에 스며들어, 윤기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는 미용액의 효과를 겸용한 유액 장시간 보습을 유지하는 효과에 뛰어나고, 심플한 4스텝(클린징, 워싱, 로션, 엣센스 밀크)의 관리법도 가능

△ 크림 : 매끄럽게 발라지며 피부에 스며들어, 다음 날 아침 윤기나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에몰리언트 크림. 수면 중 피부에 필요한 보습을 주어 보호하는 크림



● 주요 타깃

츠키카는 노화가 시작되는 20대를 포함한 폭넓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다. 특히 잔주름 건조증, 피부의 거칠함으로 매끄러움을 원하는 여성, 기미 등의 피부 트러블이 나타나기 시작한 여성, 피부의 투명감을 원하는 여성 등을 주 타깃으로 한다.



● 마케팅 전략

한국메나도는 이번 츠키카 브랜드 발매와 함께 한국메나도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는 한편 신규대리점 개척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아래 기존 대리점과 전문점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는 한편 본사 경쟁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 창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철저한 제품관리와 투명한 경영으로 얻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그대로 고수하면서 더욱 역동적이고 활기찬 영업·마케팅 전략으로 얼어붙은 시판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것이 주요 마케팅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