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화이트 이스트
[애경]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화이트 이스트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03.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체효모 이스트젠 '활력효과'
20세기 초에 효모추출물이 효모성장에 도움이 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효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1925년 효모추출물이 효모의 호흡을 촉진하며 쥐의 간세포와 복부 피부 세포가 산소소비량을 증대 시키는 것을 발견했다.



이로써 효모추출물은 피부호흡 촉진인자로 명명됐다. 1976 년 피부호흡인자가 상처치유에 효과가 뛰어난 것을 발견했고 1984년에 궤양에서의 약리학적 효과를 나타냈다. 1984년 효모추출물이 들어간 연고가 상처치유에 도움이 됨을 발표했으며 이 효모추출물을 생체효모유도체(Live Yeast Cell Derivative) 라 명명했다.



프레시스는 이러한 1976년 이후 제약에서 널리 이용되는 생체 효모( Live Yeast Cell Derivative) 기술 응용한 효모 발효 기술을 이용해 이스트젠 성분을 개발했으며 이번에 새롭게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기초라인)/화이트 이스트(미백라인)를 출시했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컨셉 (CONCEPT)

환경 오염의 증가와 생활 불균형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의 수분이 손실되거나 탄력이 저하되는 등 건강한 피부가 자신도 모르게 손상된다. 건강한 피부가 손상되기 시작하면 피부 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게 되며 윤기가 없고 칙칙하게 된다. 프레시스는 이러한 피부에 농축 효모 추출물 이스트젠(YEASTGEN)을 통해 활력을 주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바이오 테크놀로지 화장품.



● 제품과 성분특징

피부가 노출되기 쉬운 유해환경에서 배양된 이스트젠 성분이 피부 대사 기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피로해 지고 있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방어 기능을 강화 시켜 준다. 실크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여 부드럽게 감싸주며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이스트젠(YEASTGEN) : 효모(YEAST)+유전자(GENE)의 의미로 프레시스만의 독특한 효모 발효 공정을 통해 나온 신개념 바이오 효모 추출물. 실크성분을 배합한 살아있는 효모(생체효모)에 외부 유해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배양하여 생명력을 강화시킨 스트레스 유도 생체 효모다. 생성된 피부호흡인자(Skin Respiratory Factor)가 내, 외적인 스크레스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생기를 부여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 본래의 아름다움으로 되찾게 해준다.



주름살 형성의 조짐인 피부 이완은 29세부터 급격히 심화된다고 한다. 여성 자신이 자기의 피부 변화를 실감하기 시작하는 연령이기도 한 29세 전후의 여성 피부를 위한 화장품으로 연구, 개발됐다.



● 디자인 컨셉

효모에서 추출한 이스트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고기능 컨셉의 화장품으로 실버를 메인 칼라로 택해 제품의 기능적이고 과학적인 면을 강조했고 제품의 컨셉인 효모의 이미지를 레드와 함께 점과 선을 이용해 추상적으로 표현했다.



레드와 실버의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칼라대비를 통해 활동적이며 도시적인 세련미를 추구한 한편섬세한 세리프(SHERIF)의 느낌을 살린 로고체와 부드러운 용기의 형태를 활용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잃지 않도록 했다.



● 제품 구성

액티브 이스트(기초 라인)

프레시스 ‘액티브 이스트’ 라인의 제품별 특징을 보면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리치 라인(건성 피부용)은 보습과 영양 부족으로 피부 당김이 심하고 피부결이 거친 건성 피부를 위한 하이드라 리치 소프너(160ml 23,000원선)와 에멀젼(140ml, 25,000원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치 소프너는 부드러운 에센스 타입의 보습 농축 화장수이며, 풍부한 영양감과 부드러운 느낌의 농축 영양보습 에멀젼이다.



△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밸런싱 라인(중/복합성 피부용)은 피부 내 보습 불균형으로 번들거리면서 당기는 중/복합성 피부를 위한 라인으로 하이드라 밸런싱 소프너(160ml 23,000원선)는 보습 밸런스와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촉촉하고 상쾌한 느낌의 보습유연 화장수이며, 하이드라 밸런싱 에멀젼(140ml, 25,000원선)은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영양공급 에멀젼이다.



△ 액티브 이스트 바이탈 인텐시브 아이 트리트먼트 시스템(38,000원선)은 연약한 눈가의 보습효과를 강화시킨 신개념의 아이 트리트먼트 세트로 아이 리페어 세럼(25ml)과 아이 리페어 패치(6매)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 리페어 세럼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눈매로 가꾸어주는 소프트한 에멀젼 타입의 아이세럼이다. 이스트젠과 콜라겐 성분이 건조하고 처진 눈가 피부에 보습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꾸어주며, 에멀젼 타입으로 건조하고 예민한 눈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한다.

아이 리페어 패치는 눈가에 즉각적인 보습과 생기 공급으로 촉촉하고 탄력있는 눈매로 가꾸어주는 패치다. 피토스테롤 및 무향 처방으로 민감한 눈가 피부를 보호하며,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이 눈가 피부에 생기를 주어 탄력있는 눈매로 가꾸어준다.



△ 액티브 이스트 바이탈 인텐시브 세럼(40ml, 34,000원선)은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부여해주는 보습 강화 세럼으로 실크 중심부 구성성분인 피브로인 함유로 바르는 순간 실키한 감촉과 함께 거친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어 고운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모든 피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액티브 이스트 바이탈 인텐시브 크림(50g, 32,000원선)은 피부에 보습과 영양의 랩핑효과로 장시간 유지시켜주는 영양탄력 크림이다. 실크 아미노산 성분이 부드럽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며 사용시 피부에 밀착되는 느낌으로 탄력감을 부여한다.



△ 액티브 이스트 바이탈 인텐시브 릴렉스 마스크(8매, 25,000원선)은 한병 분량인 30ml의 보습 세럼이 농축되어 있어 건조하고 지친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꾸어주는 보습 집중 마스크로 100% 천연 코튼을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없다. 가수분해 실크단백질 성분이 피부에 실크 보호막을 형성하여 사용 후 부드럽고 윤기있는 느낌을 주며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와 입가 피부까지 보습케어가 가능하다.



△ 액티브 이스트 UV 디펜스 선크림 SPF35 / PA++(70g, 24,000원선)은 자외선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주는 부드러운 감촉의 메이크업베이스 겸용 기능성 선크림이다. 농축 효모 추출물 이스트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에 의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주며,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피부색을 연출해준다.



한편 5월에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어주는 액티브 이스트 하이드라 소프트 클렌징 라인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프레시스 ‘화이트 이스트’라인의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엑스트라 래디언스 소프너(160ml, 26,000원선)는 피부를 맑고 고르게 정돈해주는 촉촉한 미백 기능성 화장수로 기능성 미백 성분과 각질유연 성분의 작용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 엑스트라 래디언스 에멀젼(140ml, 28,000원선)은 칙칙하고 생기없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미백 영양 에멀젼으로 피부에 유연성을 부여하여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윤기있게 유지시킨다.



△ 엑스트라 래디언스 세럼(40ml, 36,000원선)은 불필요한 노화 각질을 제거해주어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미백 유연 세럼으로 기능성 미백 성분과 각질유연 성분의 작용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 엑스트라 래디언스 스팟 코렉터(20ml, 32,000원선)는 기미, 주근깨 등 국소부위의 검은 흔적에 직접 작용하여 집중적으로 개선시켜 주는 미백 기능성 스팟 트리트먼트로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유지시켜 준다.



● 영업 & 마케팅 전략

신제품 출시 초기 전문점 입점을 확대시키기 위해 다양하고 차별적인 샘플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격을 매스티지 가격대(스킨 23,000원선 / 로션 25,000원선)로 책정하여 높은 품질의 제품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드라마와 CF에서 활약중인 탤런트 김민선을 모델로 활용하고 있으며 주요 잡지(패션지, 리빙지 등), 일간지, 업계지에 지속적으로 대대적인 광고와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홍보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백화점 브랜드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는 블리스팩 타입 샘플을 개발, 차별화 된 샘플로 브랜드 이미지 증대와 전문점으로부터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향후 다양한 샘플을 개발, 전문점에 많이 제공하는 회사로 각인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샘플링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www.presi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